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월드컵] '엿 먹어라' 귀국한 축구 대표팀에 분노한 팬심



축구

    [월드컵] '엿 먹어라' 귀국한 축구 대표팀에 분노한 팬심

    30일 새벽 인청공항을 통해 귀국한 뒤 기념 촬영을 준비하던 축구 국가대표팀 앞으로 한 인터넷 커뮤니티 회원들이 투척한 엿이 날아들고 있다 (사진 = 노컷뉴스 박종민 기자 esky0830@cbs.co.kr)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둬 축구 팬들을 크게 실망시킨 홍명보호를 향한 분노가 대표팀 귀국 현장을 뒤덮었다.

    2014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에서 1무2패라는 초라한 성적을 남긴 한국 축구 대표팀은 30일 오전 6시경 인천공항 입국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대표팀 선수단이 나오자 일제히 카메라 플래시가 터졌고 대표팀을 격려하기 위해 이른 시간 공항을 찾은 팬들의 함성이 쏟아졌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스타로 발돋움한 손흥민을 응원하는 여성 팬들이 많았다.

    이 때까지만 해도 분위기는 좋았다.

    홍명보 감독을 필두로 단복을 차려입은 대표팀 선수단이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을 비롯한 고위 간부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을 때였다. 갑자기 취재진 뒤편에서 누군가 선수단을 향해 다량의 사탕을 투척했다. 그는 노란색 껍질로 포장된 '호박엿' 사탕을 던지며 "엿 먹어라"는 독설을 날렸다.

    대표팀은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지만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았다. 엿 세례가 계속 되자 현장을 찾은 다수의 축구 팬들은 "괜찮아"를 연발하며 대표팀을 격려했다.

    인터뷰가 진행된 맞은 편 자리에서는 인터넷 커뮤니티 회원 2명이 '한국 축구는 죽었다!!'는 문구와 함께 한문 근조(謹弔)가 쓰여진 현수막을 들고 대표팀을 향한 원망을 나타냈다.

    인터넷 커뮤니티 축구 팬들이 홍명보호가 입국한 30일 새벽 인천공항에 대표팀을 향한 분노가 담긴 현수막을 들고와 눈길을 끌었다 (사진 = 박세운 기자)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