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월호 4월16일 '국민안전의 날' 지정,국민안전기념관 추진



통일/북한

    세월호 4월16일 '국민안전의 날' 지정,국민안전기념관 추진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4월 16일이 ‘국민안전의 날’로 지정되고 ‘국민안전 기념관’ 건립이 추진된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간부회의를 가진 자리에서 “세월호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든 장치를 만들어 무고한 희생자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정 총리는 또 “세월호 희생자 추모비.추모공원을 조성하고 팽목항을 영원히 기억될 수 있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정 총리는 각종 추모.기원 행사와 안전체험 활동 등을 통해 전방위로 안전의식을 높여 나가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정 총리는 특히 “국민안전 기념관‘ 건립을 추진해 희생된 분들이 대한민국을 변혁시켰다는 역사적 의미가 영원히 기억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또 "세월호 사고수습 과정에서 경험하고 느낀 점을 토대로 '국가개조'라는 국가적·시대적 과제를 기필코 달성하고야 말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무엇보다 저는 진도 앞바다에 남아있는 실종자 11명 모두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도 했다.

    이어 "진도 현장의 실종자 가족 분들과 총리실 간 핫라인을 만들어 제가 진도에 없는 시간에도 마음을 항상 가족들과 함께 하면서 가족들의 고충을 해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정부는 이러한 것들을 충실히 담아 세월호 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와 함께 "세월호 사고로 드러난 우리 사회에 만연된 적폐 해소를 위한 '국가개조' 과업은 한순간도 지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월호의 희생이 대한민국 대변화로 승화되도록 정부는 안전혁신, 공직개혁, 비정상의 정상화 등에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