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맹곤 김해시장, 김정권 전 의원 검찰 고발…정치 보복?



정치 일반

    김맹곤 김해시장, 김정권 전 의원 검찰 고발…정치 보복?

    줄서기 공무원에 대한 인사조치도

    김맹곤 김해시장. (경남CBS 이상현 기자/자료사진)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김맹곤 김해시장이 상대후보였던 김정권 전 국회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김 시장 측은 김정권 전 의원을 상대로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25일 오후 창원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김 시장 측은 고발장에서 "김정권 당시 새누리당 후보가 5월 29일 진영읍 진영농협 앞에서 가진 거리 유세에서 '국회의원 당시 국·도비 819억원을 생태하천 복원을 위해 가져왔으나 시비 15% 부담하기 싫어 반납을 해버렸다'는 등의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김 시장 측은 앞서 선거과정에서 이같은 내용은 허위사실이라며 김 전 의원 측의 공개 사과를 요구했지만, 김 의원 측은 끝까지 사과를 하지 않았다.

    김 시장 측은 이와 함께, 지난 지방선거에서 김정권 후보 캠프에서 공동선대본부장을 맡았던 최모 씨에 대해서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다.

    최씨는 지난달 22일 오후 장유젤미시장 유세에서 "김맹곤 시장은 오후만 되면 힘이 떨어져서 링거 주사를 맞고 업무를 봐야 하는 70대 노인시장이어서 절대 안 된다"는 등의 발언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시장 측은 "선거가 끝났지만, 앞으로의 선거에서 이같은 흑색선전은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된다고 판단해 고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 시장 측 관계자는 "김 전 의원의 경우, 앞서 허위사실에 대해 공개사과를 하지 않으면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공언을 했었고, 최 씨의 발언은 아무리 선거기간이라지만 정도가 너무 지나쳐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선거가 끝난 마당에 상대후보에 대한 정치 보복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물론 김정권 전 의원 측이 선거가 끝난 뒤, 선관위에 당선무효 소청을 제기하기도 했지만, 승자인 김 시장이 대승적인 차원에서 먼저 아량을 보여야 하는 것이 맞지 않냐는 여론이 많은 게 사실이다.

    특히, 서울시장 선거전에서 네거티브 공세까지 등장하며 치열한 접전을 벌였던 박원순 현 시장과 정몽준 전 의원이 최근 서로 간의 고소고발을 모두 취하하기로 한 것과는 비교가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김 시장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줄서기를 한 공무원에 대해 인사를 통한 불이익을 줄 것이라 재차 밝히면서 보복 인사 논란까지 제기되고 있다.

    김 시장은 최근 직원들에게 보내는 서한문을 통해 "정치 중립이라는 공무원 본래의 사명을 망각하고 부화뇌동한 직원은 분명히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히는 등 줄서기 공무원에 대한 엄벌을 강조했다.

    또, 최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6급 이상 간부 공무원의 70%와 특정 고교 출신 공무원의 90% 이상이 김정권 후보에 줄서기를 했다"며 "리스트를 다 가지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지방선거로 인한 분열된 민심을 수습해야 할 과제를 안은 김 시장이 정치 보복, 인사 보복 논란에 휩싸이면 지역 여론도 싸늘해지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