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책분석·인사 선진행정인 육성



정책분석·인사 선진행정인 육성

[한국방송통신대학교-내 적성을 찾아라! Q&A] ⑪ 행정학과

한국방송통신대 행정학과 '온새미로' 스터디 학생들이 모꼬지에서 장기자랑을 하며 친목을 다지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방송통신대

 


많은 직장인은 이직을 꿈꾼다. 또 적성과 상관없이 대학에 진학했거나 결혼을 하면서 회사를 그만두게 되는 주부도 있다. 이처럼 인생의 변화가 필요한 이들에게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착한 등록금(한 학기 30만원대)으로 적성을 찾아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을 알려준다.
  
Q. 행정학과는 어떻게 개설 되었나요?
A. 1972년 설립된 행정학과는 급변하는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할 유능한 행정인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Q. 행정학과에서는 어떤 내용들을 공부하게 되나요?
A. 행정학과에서는 조직, 인사, 재무, 정책 등의 행정학 중심 분야와 연구동향을 반영한 정책분석 기법, 정보사회와 행정, 지방자치 등의 교과목을 심도 깊게 공부하게 됩니다.

Q.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A. 졸업 후에는 공공 부문과 시민사회단체, 비영리민간단체(NGO) 등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공인노무사, 사회복지사, 사회조사분석사, 행정관리사, 정책분석평가사로 취업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 방송대 행정학 대학원이나 국내 대학의 공공정책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대학원으로 진학해 심화 연구를 할 수 있습니다.

Q. 한 학기 등록금은 얼마나 되나요?
A. 행정학과가 속한 사회과학대학의 등록금은 공통적으로 35만원대이며 다양한 장학금 제도가 마련되어있어 합리적인 금액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문의 http://pa.knou.ac.kr 전화번호 : 02-3668-4600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