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0여개 전공과목 폭넓은 전문가 양성



30여개 전공과목 폭넓은 전문가 양성

[한국방송통신대학교-내 적성을 찾아라! Q&A] ⑨경제학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제학과 '한마음'스터디 회원들이 체육대회 줄다리기를 통해 단합을 기르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방송통신대학교

 



많은 직장인은 이직을 꿈꾼다. 또 적성과 상관없이 대학을 진학했거나 결혼을 하면서 회사를 그만두게 되는 주부도 있다. 이처럼 인생의 변화가 필요한 이들에게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착한 등록금(한 학기 30만원대)으로 적성을 찾아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을 알려준다.

Q. 경제학과는 어떻게 개설 되었나요?

A. 1981년 설립된 경제학과는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올바른 경제원리는 이해하고 경제활동에 따라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경제 전문 지식인을 길러내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Q. 경제학과에서는 어떤 내용들을 공부하게 되나요?

A. 경제학과에서는 경제이론, 경제사, 경제정책 등 각 분야에 걸쳐 30여개의 전공과목을 개설해 경제학 일반이론은 물론 경제사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A. 졸업 후에는 민간기업 및 공영기업, 금융기관, 정부부처에서 실무인재로 활동할 수 있고 국내 경제학, 경영학, 금융학 등의 대학원에 진학해 더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Q. 한 학기 등록금은 얼마나 되나요?

A. 경제학과가 속한 사회과학대학의 등록금은 35만원대입니다. 또 다양한 장학금 제도가 마련되어있어 합리적인 금액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문의 http://econ.knou.ac.kr 02-3668-4610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