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어사랑, 한국문화 세계로 전파



국어사랑, 한국문화 세계로 전파

[한국방송통신대학교-내 적성을 찾아라! Q&A]⑦ 국어국문학과

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과 내 '문학 비평 동아리 모임'인 '수용미학연구회' 회원들이 소모임 후 밝게 미소 짓고 있다./사진제공=방송통신대학교

 

많은 직장인은 이직을 꿈꾼다. 또 적성과 상관없이 대학을 진학했거나 결혼을 하면서 회사를 그만두게 되는 주부도 있다. 이처럼 인생의 변화가 필요한 이들에게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착한 등록금(한 학기 30만원대)으로 적성을 찾아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을 알려준다.
 
Q. 한국방송통신대 국어국문학과는 어떻게 개설 되었나요?
A. 한국어 전반에 대한 다양한 지식 축적과 올바른 언어생활 습득은 물론 한국 문화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을 위해 1984년 개설되었습니다.
 
Q. 국어국문학과에서는 어떤 내용들을 공부하게 되나요?
A. 한국 문화의 정수를 이루는 국어학, 고전문학, 현대문학, 언어와 문장, 작품 창작 등 실제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화된 문예 이론 수업을 통해서는 우리의 전통 문화유산과 문학 작품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아울러 그것들을 평가하는 능력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A. 국내 각 대학의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언론사, 출판업계, 광고업계, 기타 기업체 홍보부서 등에 취업할 수 있다. 또한 작가, 시인, 평론가 등 문필가로도 활동할 수 있습니다.
 
Q. 한 학기 등록금은 얼마나 되나요?
A. 국어국문학과가 속한 인문과학대학의 등록금은 35만원대이며 다양한 장학금 제도가 마련되어있어 합리적인 금액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문의 http://korean.knou.ac.kr 02-3668-4550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