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성년자 만나볼래요?" 조건만남 유인 강도행각 잇달아



전북

    "미성년자 만나볼래요?" 조건만남 유인 강도행각 잇달아

     

    미성년자가 포함된 10대 청소년들이 조건만남 성매매를 미끼로 남성들의 돈을 뜯는 사건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

    29일 전북 완주경찰서는 스마트폰 채팅 어플로 조건만남 성매매를 하자며 남성을 유인한 뒤 폭행하고 돈을 뺏은 혐의(특수강도)로 한모(18) 군 등 4명을 구속하고 김모(18) 양 등 5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한 군 등은 지난 19일 밤 10시 50분께 완주군의 한 모텔로 회사원 유모(22) 씨를 유인한 뒤 둔기와 흉기로 위협해 현금 등 400만 원을 뜯어내는 등 지난달 17일부터 최근까지 12차례에 걸쳐 800만원을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이용해 남성들을 모텔로 유인한 뒤 일당이 모텔에 급습해 "미성년자와 성매매를 했다. 손목을 자르겠다. 경찰에 신고하겠다"라고 협박해 돈을 뜯어낸 것으로 드러났다.

    13살 여자아이 등 미성년자가 포함된 이들은 대부분 학교를 자퇴했으며, 원룸에서 함께 생활해 온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지난 26일 익산경찰서도 비슷한 수법으로 수천만원을 뜯은 혐의로 서모(18) 군 등 3명을 구속하고 박모(18) 양 등 1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서 군 등은 지난달 25일 익산시 인화동의 한 모텔에서 윤모(44) 씨를 폭행하고 100만원을 빼앗는 등 지난 2월부터 최근까지 11명으로부터 2천200만원 상당을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조건만남 성매매에 혹해 피해를 당한 남성들은 성매수 행위가 일어나기 전에 금품을 빼앗겨 입건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