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최근 이용자들이 마음에 드는 콘텐츠에 기호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감' 버튼을 제작했다.
이 버튼은 기존에 존재하던 추천 버튼을 하나의 사용자경험(UI)과 시스템으로 통합해 탄생하게 됐다. 이용자는 콘텐츠 하단에 제공되는 하트모양의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다.
공감 버튼은 현재 뉴스와 스포츠, 연예, 스토리볼 서비스에 적용 중이다. 대표적으로 뉴스의 경우 '공감 많은 뉴스' 코너를 신설해 공감을 많이 받은 뉴스를 보여준다. 회사측은 앞으로 다음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