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朴 직무 수행 잘 못해"…취임 이후 최고치



대통령실

    "朴 직무 수행 잘 못해"…취임 이후 최고치

    박근혜 대통령. (자료사진)

     

    세월호 참사 이후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의 직무 수행 능력에대해 부정평가를 보인 응답자가 취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여론조사기관 갤럽이 16일 공개한 5월 둘째 주 여론조사결과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이 직무를 잘못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는 전주보다 1%p 오른 42%를 기록해 박 대통령 취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반면 '박근혜 대통령이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는 46%로 전주와 동일한 수치를 보였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와 부정 평가의 격차가 4%p로 줄어든 것도 취임 이후 처음이다.

    이번 조사 결과를 세대별로 살펴보면 박 대통령의 직무 수행 부정률은 20대가 56%, 30대가 62%로 높은 수치를 보였고, 긍정률은 50대가 59%, 60대 이상에서는 72%에 달해 세대별 견해 차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이번 세월호 참사 후 박 대통령의 직무 수행 긍정률은 대체적인 하락세를 보였다.

    세월호 사고 발생 이전인 지난 4월 둘째 주 조사결과와 비교하면, 30대와 40대의 대통령 직무 수행 긍정 평가는 약 20%p 하락했고, 20대와 50대도 약 10%p 가량 하락했다. 반면 60대 이상에서는 거의 변화가 없었다.

    대통령 직무 수행 긍정 평가 이유에 대해서는 '열심히 한다/노력한다' 17%, '주관·소신 있음/여론에 끌려가지 않는다' 12%, '전반적으로 잘한다' 12% 순을 기록했고, 직무 수행 부정 평가 이유에 대해서는 '세월호 수습 미흡'이 30%를 차지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어 '소통 미흡/너무 비공개/투명하지 않다' 11%, '리더십 부족/책임 회피' 11% 순이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지난 12~15일 4일간 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1,204 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임의번호걸기(RDD) 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응답률은 19%, 표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 ±2.8%p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