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전자 모든 백혈병 산재소송에서 발 뺀다



기업/산업

    삼성전자 모든 백혈병 산재소송에서 발 뺀다

     

    삼성전자가 백혈병 논란과 관련해 모든 산업재해 행정소송에 더 이상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16일 백혈병과 관련해 참여하고 있는 행정소송 4건과 9명에 대한 소송에 더 이상 참가하지 않기로 했다.

    백수현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전무는 이날 삼성전자의 백혈병 소송 보조참가 철회 결정사실을 밝히면서 15일 법원에 보조참가 신청 취하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백 전무는 "이로써 삼성전자는 근로복지공단을 상대로 한 모든 산재 행정소송에 더 이상 참여하지 않게 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0년부터 근로복지공단의 산업재해 불승인 판정에 대한 총 10건의 소송 중 4건에 보조참가인으로 참여해 왔다.

    백 전무는 "삼성전자는 이번 보조참가 철회가 장기간 쌓였던 불신의 벽을 허무는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또 '피해자와 가족을 대표하는 반도체 노동자의 건강과 인권 지킴이'인 반올림 측에서 대화날짜를 요청해 왔다고 밝혔다.

    백 전무는 반올림측 요청에 대해 "오는 28일이나 29일 사이 대화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빠르면 28일부터 중단됐던 백혈병관련 협상이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4일 반도체 사업장 백혈병 발생 문제와 관련해 공식으로 사과하면서 당사자와 유가족들에게 최선을 다해 합당한 보상을 해주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