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책도 읽고 기부도 하는 '착한 독서'



책/학술

    책도 읽고 기부도 하는 '착한 독서'

    교보문고, 제2회 엔젤북 캠페인 진행

     

    교보문고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책으로 사랑을 전하는 ‘엔젤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에 이어 두 번째 여는 캠페인으로 사회적기업과 착한기업 그리고 고객들이 책을 통한 기부금을 모으는 행사이다.

    모금액은 가정의 달을 맞아 위기 가정 및 해외 어린이 구호에 쓰여진다.

    이번 캠페인은 기업과 개인, 출판사가 참여하는 총 3가지의 기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개인 기부는 교보문고 북클럽회원이 인터넷교보문고에서 책을 구매할 때 발생하는 통합포인트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인터넷교보문고에서 책을 주문할 시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통합포인트 기부 동의와 기부를 원하는 단체를 선택하면 된다.

    책 배송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기부자의 이름으로 기부된다.

    기업 기부는 캠페인으로 제휴를 맺은 기업 및 단체의 임직원들이 책을 구매할 때 교보문고가 최대 3%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업 및 단체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방식이다.

    현재 ‘한국P&G’, ‘티몬’ ‘메리츠화재’, ‘청호나이스’, ‘한진’, ‘필링크, ‘파수닷컴’, ‘링크프라이스’ 등이 함께 하고 있다.

    기업 기부는 상시로 진행되고 있으며 20명 이상의 기업 및 단체면 어느 곳이나 참여할 수 있다.

    출판사가 기부하는 방식인 ‘착한책’은 참여 출판사의 캠페인 해당 도서를 구매하면 역시 일정 금액이 기부되는 방식이다.

    기부처는 자폐인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굴하여 그들이 사회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회적기업인 ‘오티스타’와 언어나 행동이 아닌 그림으로만 소통하는 장애, 비장애 아이들에게 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인 ‘삼분의이’다.

    엔젤북 캠페인에 참여한 북클럽회원이나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메이크텐의 시계나 TOMS 신발 등을 증정한다.

    또 참여출판사가 지정한 착한 책을 구매한 독자들은 자폐아 및 장애아동이 디자인한 머그컵, 에코백 등 ‘착한제품’을 증정한다.

    지난해 12월 시행한 1차 엔젤북 캠페인의 경우, 독자-출판사-교보문고가 합심하여 총 1억 1,000만 원의 성금을 모아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엔젤북 캠페인은 5월 한달 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http://goo.gl/q9xDR0)을 확인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