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월호 참사]바다에 자식 묻은 그들 "영정사진 안고 자요"



사건/사고

    [세월호 참사]바다에 자식 묻은 그들 "영정사진 안고 자요"

    지난해 7월 태안 앞바다 사설 해병대 캠프 훈련 도중 물에 휩쓸려 숨진 공주사대부고 고 진우석 군의 어머니 김선미(47.가운데) 씨. 김 씨는 세월호 침몰로 자직을 잃은 학부모드을 보면서 가슴이 너무 아파 잠을 못잤다고 말했다. (박지환 기자)

     


    지난해 7월 충남 태안 앞바다에서 해병대 캠프 사고로 아들을 잃은 김선미(47) 씨가 3일 진도항(옛 팽목항)을 찾아 실종자 가족들에게 위로의 손을 내밀었다.

    김 씨는 귀하고 귀한 아들 진우석 군을 태안 앞바다에서 잃었다.

    당시 충남 공주대사범대부설고등학교에 다니던 진 군은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백사장해수욕장에서 사설(私設) 캠프인 '해병대 리더십교육센터' 훈련에 참가했다가 친구 4명과 함께 실종돼 싸늘한 주검으로 돌아왔다.

    김 씨는 "아직도 밤마다 우석이 영정사진을 안고 잔다"며 "아이를 먼저 보내고 산다는 게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고 말했다.

    김 씨는 또 "아픔을 나누고 위로하려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을 찾긴 했지만 일단 사고가 발생한 이후부터 가슴 한편이 너무 저려 도저히 집에 있을 수 없었다"고 울먹였다.

    김 씨는 이어 "(세월호 사고를 보면서) 우석이가 다시 죽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실종자 가족들에게) 아무 도움이 안되더라도 그냥 무조건 오자고 결심했다"고 덧붙였다.

    세월호 침몰 이후 정부의 사고 대처 모습에 김 씨는 또 한번 실망했다.

    아이를 찾기 위한 구조당국의 대처가 그때나 지금이나 별반 달라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나라는 아이들 희생 없이는 저절로 발전하지 않아요, 아이들이 희생되거나 실종돼야 그나마 법이 개정되고 정치인들도 얼굴 보이고 하는 것 같아요".

    김 씨는 당분간 실내체육관과 진도항을 오가며 실종자 가족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