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외 희귀 수제맥주들을 만난다...갤러리형 맥주바 '쓰리매너티' 오픈



해외 희귀 수제맥주들을 만난다...갤러리형 맥주바 '쓰리매너티' 오픈

뉴욕풍 인테리어에 40여종의 맥주 준비...2945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

'쓰리매너티'가 구비하고 있는 다양한 한정판 에일 맥주들. 왼쪽부터 르프릭(Le Freak), 로즈 페탈(Rose Petal), 도라도(Dorado), 발틱포터 쥬라타(Jurata Baltic Porter), 호피 데이즈 (HOPPY DAZE), 펑크 IPA (Punk IPA), 모카포터 (Mocha Porter).

 


'르프릭(Le Freak), 로즈 페탈(Rose Petal), 도라도(Dorado), 발틱포터 쥬라타(Jurata Baltic Porter), 호피 데이즈 (HOPPY DAZE), 펑크 IPA (Punk IPA), 모카포터 (Mocha Porter)…'
 
국내에서 만날 수 없었던 다양하고 희귀한 수제맥주들을 전세계에서 공수해 선보이는 2945를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수제맥주바 '쓰리매너티(Three Manatee)'가 오픈했다.
 
서울 강남 도산대로 인근에 위치한 '쓰리매너티'는 해외 유명 수제맥주를 선보이는데 있어 최다 라인업을 자랑한다.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수제맥주 종류만 약 40여종에 달하며, 그 중 13개는 희소성을 인정받을 만큼 명품맥주로 손꼽힌다. 특히 신선한 수제 맥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설치한 34개의 생맥주 탭이 이색적이다.
 
서울 강남 도산대로 인근에 위치한 '쓰리매너티' 매장 모습.

 

수제맥주는 하우스맥주와 같은 말로, 소규모로 자체 맥주 제조설비를 갖추어 맥아·호프·효모 등의 원료와 고유의 제조방법으로 만든다. 각기 독특한 제조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성 있는 맥주 맛이 특징이다.
 
'쓰리매너티'는 최상의 맥주 맛을 유지하기 위해 2개의 숙성고도 갖추고 있다. 과학적으로 설계된 이 숙성고는 에일맥주를 즐기기 가장 좋은 온도인 영상 7도와 맥주 양조후 발효를 위한 영상 19도를 유지하고 있다.
 
수제맥주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이베리코 하몽, 쵸리조햄, 페타치즈 등 '쓰리매너티'의 음식들.

 

'쓰리매너티'는 단순한 수제맥주바가 아닌 2945만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됐다. 뉴욕의 한 력서리한 카페를 연상케 하는 매장은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소규모 아트 갤러리가 어우려저 아늑한 분위기를 극대화 했다. '쓰리매너티'의 아트 갤러리에는 현재 샌프란시스코에서 활동중인 데이비드 충 리(David Choong Lee) 작가의 작품이 전시돼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사운드를 위한 '음향 시설'도 눈에 띈다. 국내에서는 아직 드문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도입해, 콘서트에 온 것 같은 생생한 음질을 느끼는 동시에 옆 사람과의 조용한 대화까지 가능하게 했다.
 
신선한 수제맥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설치한 34개의 생맥주 탭라인.

 

또한 한남동 '부루터스(Brutus)' 오너셰프 출신인 유성남 셰프가 선보이는 수제 맥주와의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음식들도 일품이다. 고급 에일 맥주와 잘 어울리는 치즈가 들어가 있는 이탈리안 스타일의 씬 피자, 스테이크, 파스타 등을 비롯해 돼지고기를 숙성시킨 이베리코 하몽 등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쓰리매너티 관계자는 "'쓰리매너티'는 단순한 수제맥주바가 아닌 예술과 음악, 음식 그리고 최다 라인업을 자랑하는 수제맥주들을 맛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며 "앞으로 신선한 수제 맥주를 제공하기 위해 5월부터 숙성고에서 직접 양조한 페일 에일(Pale Ale), 앰버 에일(Amber Ale)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02)516-4223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