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월호 참사]"딸 예쁠때 옆에 두려고 하늘나라로 데려가…"



사건/사고

    [세월호 참사]"딸 예쁠때 옆에 두려고 하늘나라로 데려가…"

    29일 오전, 안산 단원구 화랑유원지에 마련된 세월호 희생자 정부 합동분향소가 개소 됐다. (민구홍 PD)

     

    "딸이 예쁘고 마음 순수할 때 하느님이 옆에 두려고 하늘나라에 데려갔다고 생각합니다"

    29일 오전 경기도 안산 화랑유원지 '세월호 사고 희생자 정부 합동분향소'.

    이번 사고로 희생된 단원고등학교 2학년 3반 김빛나라(17) 양의 어머니 김정화(47.여) 씨는 CBS노컷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딸의 죽음을 이렇게 말했다.

    김 씨는 이날 오전 6시 조문이 종료된 올림픽기념관 임시분향소에서 딸의 위패와 영정사진을 다른 유가족들과 함께 화랑유원지 합동분향소로 옮겨놓고 나오던 길이었다.

    떨리는 목소리로 김 씨는 말문을 열었다. 김 씨는 "엄마와 대화를 많이 하고 옷도 코디해주는 친구 같은 딸이었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아빠가 새벽 5시 40분에 직장을 나가야 하는데 사고 전날 '선생님 생일파티도 하고 불꽃놀이도 너무 재밌다'고 밤 11시 넘어서도 자꾸 전화해 야단을 쳤다"고 후회했다.

    김 씨는 사고 당시 딸과의 마지막 통화를 회상했다.

    딸은 울기만 했던 어머니에게 오히려 괜찮다고 위로하며 기도해달라고 했다. 이어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 "배가 기울었어. 아빠 무서워 데리러 와줘"라고 말한 게 딸의 마지막 통화였다.

    김 양은 고등학교 1학년 때까지만 해도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교회를 다녔다. 하지만 교회 수련회를 갔다 온 뒤 독실한 신앙인이 됐다.

    등교 준비를 할 때마다 휴대전화로 성경 잠언서를 틀어놓을 정도였다. 학교에서도 점심때마다 친구들과 함께 기도회를 가졌다.

    오는 8월 1일부터 7월까지 말레이시아로 단기 선교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여권도 만들어 놓았다.

    김 양은 사고 3주 전 매일 교회를 가는 어머니를 못마땅해하는 아버지에게 편지를 쓰며 부모를 챙기는 효녀였다.

    손재주가 좋은 김 양은 그림과 꾸미기 등을 잘했다. 성격이 활발해 연극부에 들어가 지난해 은상을 받기도 했다. 꿈은 방송 관련 일을 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김 양의 꿈은 세월호가 침몰하면서 함께 물거품이 됐다.

    김 양은 사고 6일째인 지난 21일 오후 7시쯤 상처 하나 없는 깨끗한 몸으로 돌아왔지만, 따뜻한 체온은 느껴지지 않았다.

    어머니 김 씨는 "첫날 죽었다면 6일 동안 부패가 됐을 텐데 정말 냄새도 안 나고 상처 하나 없이 자는 모습 같았다"며 "구조가 조금만 빨랐으면 딸이 살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고 애통해했다.

    김빛나라 양은 지난 25일 한도병원에서 발인식을 갖고 수원연화장에서 화장된 뒤 평택에 있는 서호추모공원에 안치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