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국, 일제 만행 사료 대거 공개..공세 수위 높여



아시아/호주

    중국, 일제 만행 사료 대거 공개..공세 수위 높여

    • 2014-04-27 18:28

     

    중국 당국이 일본 제국주의의 중국 침략과 일본군 위안부 강제동원, 난징대학살 만행 등에 관한 다수의 기록들을 한꺼번에 공개하며 대일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중국 언론들은 27일 지린(吉林)성 기록보관소가 최근 새롭게 발굴한 기록물 89건 등을 담은 '일본의 대중 침략 당안 연구'란 책자를 발간한 사실을 토대로 제2차 대전 중에 일본군이 저지른 만행을 주요 뉴스로 보도했다.

    신경보(新京報)는 책에 담긴 위안부의 강제동원에 관한 기록 25건을 근거로 위안부 피해자의 국적은 중국, 한국, 북한뿐만 아니라 동남아의 상당수 국가도 포함됐다고 전했다.

    신문은 당시 안후이(安徽)성 우후(蕪湖)시에서 열흘 새 위안부 84명이 늘어났다면서 전체 109명 중 중국인은 25명이었고 조선인은 36명이었다고 전했다.

    또 1944년 3월 5일 인도네시아 자바섬에 주둔 중이던 일본군 헌병대 기록에도 군인들이 위안소를 자주 출입했다는 기록이 나온다.

    일본군의 검열기록에는 군대 위안소가 사병들이 무료함을 달래는 곳으로 조선인 출신 위안부 20명이 국가총동원법에 따라 잡혀 왔다는 내용도 있다.

    이번에 공개된 사료에는 일본군들이 "사람을 두부 썰듯이 죽였다"는 충격적인 고백도 등장했다.

    신경보는 한 일본 군인이 본국에 보내는 편지에 "총검으로 사람을 죽이는 것은 두부 써는 것과 마찬가지다. 하나 둘 죽이면 손을 떨 힘도 없다"고 적었다고 전했다.

    공개된 기록 중에는 난징대학살에 관한 것도 6건이 포함됐다.

    당시 일본의 신문기자가 사건 초기 "일본군이 3일 만에 8만5천명을 죽였다"고 보도한 사실도 확인됐다.

    일본군이 보고한 문서에 1937년 12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자행된 일본군의 난징대학살
    을 전후해 난징의 인구가 100만 명에서 33만 5천 명으로 줄었다는 내용도 폭로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