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월호 참사] "특정업체 밀어주려 민간잠수사 배제했나"



사건/사고

    [세월호 참사] "특정업체 밀어주려 민간잠수사 배제했나"

    CBS노컷뉴스 '특정업체 밀어주기' 의혹 보도에 묵묵부답

    세월호 침몰 실종자 가족들이 24일 진도항에서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과 김석균 해양경찰청장을 상대로 구조작업에 특정업체의 이권이 개입된 것 아니냐고 강하게 따졌다.

    이날 오후 보도된 <'특혜수색' 언딘…알고보니 '청해진'과 계약업체>라는 CBS노컷뉴스 단독기사와 관련, 실종자 가족들은 특정 업체에 편의를 봐주기 위해 그동안 구조당국이 수색을 늦췄다고 강한 의구심을 제기했다.

    세월호 침몰 실종자 가족들이 24일 진도항에서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과 김석균 해양경찰청장을 상대로 구조작업에 특정업체의 이권이 개입된 것 아니냐고 강하게 따지고 있다. (윤성호 기자)

     

    그간 세월호 수색작업에 자원한 민간잠수사들은 해경 등 사고대책본부 측이 자신들의 수색작업을 막고 있다며 지난 22일부터 수차례 항의했다.

    민관 합동구조팀은 "민간업체 언딘 마린 인더스트리가 탁월한 수색 능력이 있어 우선투입했다"고 밝혔지만, CBS노컷뉴스 취재 결과 이 업체는 세월호 선주인 청해진해운 측과 계약을 맺은 것으로 밝혀졌다.

    또 지난 20일부터 사고해역 인근에서 대기 중인 민간 바지선도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해경의 제지를 받았지만 언딘 측 바지선은 사고해역에 투입됐다.

    이날 CBS노컷뉴스 취재진의 거듭된 질의에 김석균 해양청장은 "언딘 측 바지선이 시설이 좋아 투입한 것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실종자 가족들은 "사고가 난 지 열흘 가까이 됐는데 대기 중인 바지선을 배제하고 특정업체 바지선을 기다린 거 아니냐"며 강하게 항의했다. {RELNEWS:right}

    "언딘 측하고만 계속 작업을 할 예정이냐"는 CBS노컷뉴스 취재진의 질문에 김석균 청장은 "지금 그부분은 현 상태에서 정확하게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구조당국이 그간 특정업체를 밀어주면서 구조작업을 늦췄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가족들은 "그동안 해경이 우리 애들을 다 죽였다"며 강한 불신을 드러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