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제 술을 가루로 먹어?' 정부 승인 취소



해외토픽

    '이제 술을 가루로 먹어?' 정부 승인 취소

    (사진=이미지 비트)

     

    '가루로 된 술'이 미국 연방정부 승인을 받아 곧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인 후, 승인이 취소됐다고 지난 22일 미국 매체 폭스뉴스 등 외신들이 전했다.

    이달 초 미국 연방정부 주류담배세금거래국이 가루로 된 술 '팔코홀'을 승인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해외누리꾼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팔코홀은 가루로 된 술을 포장에 담은 제품으로 연구, 실험, 협의 등에 수년이 걸린 것으로 알려졌다.

    사장 마크 필립스가 만든 팔코홀은 보드카, 럼, 칵테일 4종 등 6가지로 구성됐다. 칵테일은 모히토, 코스모폴리탄, 마가리타, 레몬드롭 등 4가지다.

    음식에 뿌려먹거나 물에 타서 마시는 팔코홀은 정부 승인을 받으면서 오는 가을쯤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필립스는 놀러갈 때 무거운 술병 대신 무게 1온스(약 28g)인 팔코홀을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제안하기도 했다.

    (사진=미국 CBS뉴스 기사 캡처)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해외누리꾼들은 미성년자 음주 우려와 코로 팔코홀을 흡입할지 모른다는 걱정 등 오남용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팔코홀측은 올바른 섭취 방법이 아니라며 코로 팔코홀을 흡입하지 말아달라고 밝혔다. 하지만 외신들은 '그래도 누군가는 시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논란이 인 며칠 후 주류담배세금거래국은 팔코홀의 승인이 '실수'였다며 곧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거래국 대변인 톰 호그는 "실수로 승인된 것이었다"고 밝히면서도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런 실수가 벌어진 것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