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졌지만 잘 했다!" 패배에서 찾은 한국 아이스하키의 희망



스포츠일반

    "졌지만 잘 했다!" 패배에서 찾은 한국 아이스하키의 희망

    세계랭킹 19위 헝가리 상대로 다량 실점에도 기대한 경기력 뽐내

     

    "결과는 아쉽지만 내용은 만족스럽다."

    20일 경기도 고양 어울림누리 빙상장에서 열린 2014 고양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디비전1 그룹A 대회. 개최국 한국(23위)의 첫 상대는 지난해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던 세계랭킹 19위 헝가리.

    하지만 접전 끝에 한국은 4-7로 패했다. 경기 초반의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한 한국은 결국 1피리어드부터 대량 실점하며 무너졌고, 3피리어드 들어 무서운 기세로 만회에 나섰지만 끝내 경기를 뒤집지 못한 채 패배로 첫 경기를 마무리했다.

    결과뿐 아니라 이번 대회에서 브락 라던스키(안양 한라)와 함께 공격을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됐던 마이클 스위프트(하이원)가 2피리어드 초반 상대 선수와 몸싸움 하는 과정에서 게임 퇴장을 당한 것이 아쉬웠다.

    경기 후 변선욱 감독은 "준비한 대로 경기했다. 페널티가 많아 생각보다 실점이 많았다. 실점만 줄였다면 좋은 경기였다"고 분석했다.

    이 대회 성적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내다봤던 헝가리전의 패배로 자칫 디비전1 그룹B 강등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 더욱이 한국의 다음 상대는 이 대회 참가국 중 세계랭킹이 14위로 가장 높은 슬로베니아다. 슬로베니아 역시 1차전에서 한 수 아래인 일본(22위)에 1-2로 역전패하며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무엇보다 스위프트의 퇴장에도 헝가리와 대등하게 맞선 3피리어드가 변 감독에게는 희망이었다. "마지막에 열심히 뛰어서 좋은 경기했듯이 스위프트가 나오지 못하더라도 좋은 경기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우리는 현재 그룹에서 전력이나 순위나 최하위라 언제나 잔류가 목표인 팀"이라며 "꼭 이겨야 할 팀은 없다. 다만 매 경기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다음 경기도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