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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대, 모바일TV 시청 위해 지갑 연다



IT/과학

    30대, 모바일TV 시청 위해 지갑 연다

     

    모바일TV의 유료 방송 콘텐츠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연령대는 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KT미디어허브가 최근 2주간 전국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모바일TV 시청에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고 응답한 사람의 비중은 30대가 전체의 33.3%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이어 20대 32.5%, 40대 30.1%, 50대 28.0%, 10대 19.3% 순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는 사람은 10명 중 4명(38.1%) 꼴이었다. 이들 중 절반(46.8%)은 유료 영상 서비스를 이용해 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주로 이용하는 유료 콘텐츠는 ‘한국 드라마’가 21%로 가장 많았다. ‘영화’(20.7%), ‘예능·버라이어티’(19.4%)는 그 뒤를 이었다.

    TV가 아닌 모바일TV를 이용해 방송과 영상을 시청하는 이용자들도 늘고 있다. 10대 응답자의 64.3%, 20대 56.3%, 30대 53.6%, 40대 49.5%, 50대 이상 54.0%가 집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방송과 영상을 시청한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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