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총기사고, 일병사망



사건/사고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총기사고, 일병사망

    사고 총기는 훈련병 것으로 드러나

     

    육군훈련소에서 현역 육군병사가 훈련병의 총기에서 발사된 총탄에 맞아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5일 오후 4시쯤 충남 논산시 육군훈련소 사격훈련장에서 이 모(22) 일병이 총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이 일병은 육군훈련소 30연대 2교육대 훈련병들의 사격훈련을 돕다 K2 실탄에 맞았으며 인근 육군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나 4시간 만인 저녁 8시 30분쯤 숨졌다. [BestNocut_R]

    부대 관계자와 사고를 목격한 훈련병들은 사격훈련 도중 사격장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갑자기 총성이 난 뒤 이 일병이 목에 피를 흘리며 뒤로 쓰러졌다고 밝혔다.

    이 일병이 맞은 실탄이 발사된 총기는 훈련병에게 지급된 K2소총. 부대 관계자는 이 일병이 탄피반납을 위해 훈련병이 잠시 세워둔 총기를 들고 계단으로 이동했다고 전했다.

    사고 당시 이 일병은 훈련병들의 사격훈련에서 탄피회수작업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 일병은 관심사병으로 분류된 상태였으나 최근 부대 내에서 분대장 임무를 맡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육군훈련소 헌병대는 사고가 난 장소나 목격자들의 진술로 미뤄 사격훈련으로 인한 오발사고는 아닌 것으로 보고 이 일병의 자살 여부와 K2소총을 휴대하고 있던 경위 등을 조사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