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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도 레이블 체제, 박효신·성시경·서인국·빅스도 흡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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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도 레이블 체제, 박효신·성시경·서인국·빅스도 흡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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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젤리피쉬 비롯 CJ뮤직, MMO, 1877, 뮤직웍스 5개 레이블 출발

     

    CJ E&M 음악사업부문이 레이블 체제 도입을 알렸다.

    CJ E&M은 18일 “음악 시장의 안정화를 위해 일부 기존 투자 형태는 유지하겠지만 점차 지분 투자형 레이블 체제로 전환해 콘텐츠의 제작부터 유통, 마케팅, 향후 글로벌 진출까지 함께 책임지는 상생의 시스템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박효신, 성시경, 서인국, 빅스 등이 소속된 젤리피쉬도 레이블로 흡수됐음을 알렸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는 “내수 시장이 취약한 한국 음악 산업은 이제 국내가 아닌 해외 시장을 무대로 경쟁해야 한다”며 “역량 있는 기획사들이 ‘제작’에 집중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기업에서 이를 산업화 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음악 산업 자체를 키우는데 주력해야 한다”고 레이블 체제를 도입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레이블이란 음악과 아티스트를 제작함에 있어 전문화된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기업 형태다. CJ E&M은 각 레이블들이 음악 산업의 본질인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투자-유통-마케팅-글로벌 네트워크 등 전반적인 사업 인프라를 지원할 계획이다.

    CJ E&M 레이블 체제는 향후 힙합, 록, 인디 등 장르는 물론 라이브 공연, 보컬 중심 등 기획사별 성격에 따라 확장될 예정이다.

    첫 번째 파트너로는 자체 아티스트인 로이킴, 정준영을 보유한 CJ뮤직 외 젤리피쉬와 뮤직웍스, MMO, 1877 등 총 5개사가 함께 한다.

    젤리피쉬는 해외 활동에 중점을 두며, 유성은이 소속된 뮤직웍스에서는 가수 백지영이 프로듀서 역할을 담당, 출중한 가창력의 여성 솔로 가수를 중심으로 성장을 일굴 것으로 알려졌다. 홍대광, 손호영을 영입한 MMO(MUSIC MAKES ONE)는 남성 솔로 가수 중심의 기획사, 1877은 하이니, 와블 등 라이브 공연형 아티스트를 육성할 예정이다.{RELNEWS:right}

    젤리피쉬는 “CJ E&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획사 및 아티스트 모두 만족스러운 질적 향상과 소속 아티스트들의 글로벌한 발전이 기대된다”고 전했고, 뮤직웍스 또한 “CJ E&M 레이블 체제 도입으로 인해 기존의 제작 시스템에서 보다 다양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생산에 주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CJ E&M은 올 상반기 해외 레이블까지 확대해 글로벌 현지 맞춤형 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며 올해 안에 총 6~8개의 레이블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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