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불합리한 세계 속에 던져진 인간…연극 '모래의 여자'



공연/전시

    불합리한 세계 속에 던져진 인간…연극 '모래의 여자'

     

    연극 <모래의 여자="">가 오는 18일(화)부터 23일(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모래의 여자'는 '모래 구덩이 속에서 살고 있는 여자'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모래 구덩이 속에 갇히게 된 남자'라는 흥미로운 설정을 통해, 불합리한 세계 속에 던져진 인간이 변화하는 과정을 치밀한 묘사를 통해 드러낸 작품이다.

    연극 '모래의 여자'는 일본의 카프카라 불리는 소설가 '아베 코보(Abe kobo)'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일본 실존주의 문학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이 작품은 요미우리 문학상(1963), 프랑스 최우수 외국문학상(1968)을 받았으며 영화로도 만들어져 칸 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1964)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불합리한 세계에 저항하던 한 인간이 변화하게 되는 과정을 소설이나 영화와는 다른 연극적인 방식들을 통해 극대화할 예정이다.

    원작에서 '모래'는 작품의 배경이자 인간의 몸과 정신을 속박하는 불합리한 세계다.

    작품의 각색과 연출을 맡은 구자혜는 "이번 공연에서는 '모래'를 무대 위에 직접적으로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인간의 몸과 정신을 지배하는 강력한 속성을 드러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무대 위에서 모래는 형태 없이 존재하면서도 또 하나의 다른 등장인물로서 작용한다.

    배우 윤현길과 백석광의 앙상블도 주목할 만하다.

    여자 역의 윤현길은 연출 구자혜의 이전 작품 '여기는 당연히, 극장'과 '웨이팅 룸'을 모두 함께 한 배우다.

    윤현길은 연극 '천국으로 가는 길', '말들의 무덤', '안티고네', '맨하탄 일번지', '피리부는 사나이'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안정적이고 폭넓은 연기를 선보여 왔다.

    남자 역의 백석광은 본래 뛰어난 무용수로 활동했으며, 현재 연출과 배우를 겸하고 있는 다양한 재능의 소유자다.

    백석광은 연극 '외로운 사람 힘든 사람 슬픈 사람'과 '고백' 두 작품을 통해 강한 존재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특히 움직임에 있어 뛰어난 감각과 호흡을 가진 두 배우를 통해 기존의 연극과는 새로운 형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 공연은 "ARKO가 주목하는 젊은 예술가 시리즈"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창의적인 젊은 예술가 육성을 위한 '차세대예술인력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구자혜는 연극 분야에 선정되어 작품제작비 등의 지원을 받아 이번 작품을 제작하였다.

    이번 작품의 공연수입 중 일부는 이번 행사의 공연수입 중 일부는 '예술나무운동'에 기부될 계획이다.

    (공연문의 070-8276-0917)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