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구인구직도 맞춤시대…'핵심정보 콕~' 전문 사이트 인기



취업/직장인

    구인구직도 맞춤시대…'핵심정보 콕~' 전문 사이트 인기

     

    구직자들 사이에 분야별 전문취업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사이트는 건설, 의료, 미디어, 유통ㆍ판매 등 전문 분야를 정해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은 방대한 정보량을 자랑하는 종합취업포털에 업계정보, 취업족보, 맞춤진로상담 등 깊이 있는 전문정보로 맞서고 있다.

    전문취업사이트의 또 다른 장점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구직자들이 모여 정보 공유가 활발하다는 점이다.

    해당 분야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경험담과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조언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런 장점들이 알려지면서 분야별 전문취업사이트의 회원수와 방문자수도 부쩍 늘어나고 있다.

    다음은 유용한 전문취업사이트들이다.

    ◈건설취업에 강한 취업포털, 건설워커 (www.worker.co.kr)

    건설워커는 국내 최초의 전문취업포털이다.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 채용포털 개념이 등장하기 이전인 1997년 6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6년 동안 건설업 채용정보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건설워커는 건축, 토목, 기계, 전기, 설비, 플랜트, 엔지니어링, 부동산 등 건설 분야 채용정보가 매일 500여건씩 새롭게 올라온다.

    특히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동부건설, 현대엠코, 삼성에버랜드, 현대아산, 금호건설, KCC건설, 현대중공업, 한진중공업 등 대형 건설사의 채용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다.

    건설사 인기순위, 시공능력정보, 건설증명서발급, 건설입찰정보, 업계소식, 브랜드정보, 해외건설·플랜트 취업교육정보 등 건설산업에 특화된 콘텐츠도 많다.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총, 월간 리크루트, 건설경제 등 많은 제휴 채널에 건설업 채용정보를 공급하고 있다.

    보건의료계 대표 취업포털 메디컬잡 (www.medicaljob.co.kr)

    메디컬잡은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약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치과위생사, 병원코디네이터, 원무행정직 등 보건의료계 채용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한다.

    개원의들에게 꼭 필요한 병의원 개원입지 임대분양정보, 닥터론ㆍ팜론 정보, 병원인테리어 정보는 메디컬잡이 강세를 보이는 분야다.

    ◈언론ㆍ방송계 전문취업포털 미디어잡 (www.mediajob.co.kr)

    기자, PD, 아나운서, 방송작가, 광고기획, 홍보전문가 등 미디어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으려는 사람들은 미디어잡에서 알짜정보를 얻을 수 있다.

    미디어잡은 언론ㆍ방송 등 매스컴 관련업계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특화취업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언론사 모의시험 서비스와 취업특강 등 다양한 부가정보도 제공한다.

    판매ㆍ유통 전문취업사이트 샵마넷 (www.shopma.net)

    샵마넷은 백화점, 면세점, 대형마트, 아웃도어 매장 등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샵마스터 전문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관리(에스테틱) 등 뷰티서비스 분야 채용정보도 풍부하다.

    이 밖에 기계/전기전자/IT등 이공계 기술산업 분야의 이엔지잡(www.engjob.co.kr), 패션분야의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 회계ㆍ재경 분야의 어카운팅피플(www.accountingpeople.co.kr), 텔레마케터(TM) 분야의 텔레잡(www.telejob.co.kr), 학원강사 분야의 훈장마을(www.hunjang.com), 디자인 분야의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 등이 분야별 전문 취업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성공취업의 핵심은 얼마나 많은 채용정보를 얻느냐가 아니라 자신에게 꼭 맞는 정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얻느냐에 달려 있다”며 “자신의 희망진로에 특화된 전문취업사이트와 편리한 기능이 많은 종합취업사이트를 보완적으로 활용하면 성공취업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