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배투어' 김한길 "새정치 경쟁 이기겠지만…"



국회/정당

    '세배투어' 김한길 "새정치 경쟁 이기겠지만…"

    김한길 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당지도부가 29일 오전 서울 용산역에서 귀성객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김 대표는 귀향인사를 시작으로 부인 최명길 씨와 함께 전국을 순회하는 '민생투어'를 시작한다. 사진=윤창원 기자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29일 “새정치에 대한 경쟁에서 민주당이 확실히 이겨야한다”면서도 “경쟁이 새누리당의 지방선거 승리라는 결과로 이어진다면 그것을 누가 바라겠느냐”고 말했다.

    닷새간 일정으로 세배투어에 나선 김 대표는 이날 충북 청주 가경동 시장을 방문한 뒤 가진 오찬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정치혁신에 있어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을 ‘경쟁적 동지’로 표현하면서도 연대 가능성을 열어둔 것이다.

    김 대표는 특히 안 의원의 언론 인터뷰 내용을 거론하면서 “안 의원이 ‘적이 주장하는 것과 반대로 하면 그게 맞는 것’이라고 답변했던데 새누리당이 안 의원에게 요구하는 건 끝까지 (민주당과) 따로 가라는 거 아니냐”고 덧붙였다.

    오는 6월 지방선거와 관련해서도 “지금 상태에서 민주당이 가만히 있게 된다면 낙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서 쇄신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어 안보행보로 청주전투비행단을 찾고 “국군 장병 여러분을 믿고 부모 형제가 단잠 이룹니다”라고 방명록에 적었다.

    이후 광주로 이동해 여성 인사들과 만찬 간담회를 갖고, 상무지구에서 부인 최명길씨와 함께 토크콘서트도 이날 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