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족과 맥주 한잔 어디 갈까 고민되면 '생맥의 발견' 터치!



가족과 맥주 한잔 어디 갈까 고민되면 '생맥의 발견' 터치!

'설명절도 스마트하게' 알아두면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민족 대명절 설이 코 앞으로 나가왔다.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그동안 못한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기대에 설레기도 하지만 장보기부터 명절 제사상 준비까지 걱정이 된다. 또 막상 다 함께 즐길 거리가 없어 매번 고민을 하기 마련이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속에서 2014 설 명절을 더욱 알차고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알아보았다.
 
■ 10만건 이상 다운로드 '생맥의 발견'...가까운 맥스 생맥주 판매업소 확인 가능

명절의 큰 즐거움 중 하나는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친척들과 모두 모일 수 있다는 것. 가족들이 모이다 보면 오랜만의 회포를 풀기 위해 술잔을 기울이기도 하는데, 이때 막상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이라면 '생맥의 발견'을 활용해보자. 이 앱은 전국에 있는 하이트진로의 100% 보리 생맥주 브랜드 '맥스生' 판매 업소의 정보 및 할인쿠폰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위치기반 서비스로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매장 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며, '테마별 찾기' 기능을 통해 치킨매장, 이자카야, 민속주점, 포장마차 등 안주 및 업태에 따른 업소 정보를 보기 쉽게 분류해 제공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생맥의 발견 어플을 통해 이번 설 명절에 다양한 소비자들이 가족, 친지와 함께 맥스생의 깊은 풍미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맥의 발견은 총 10만건 이상 다운로드 된 검증된 인기 앱으로 전국 유명 맥스 생맥주 업소 1000여 개의 매장 리스트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지난 12월에는 리뉴얼을 통해 기존 대비 속도 개선, NFC 기능탑재, 푸시메시지 기능, 블로그 연계 기능 등이 추가되어 손쉽게 맛있는 맥스 생맥주 판매 업소를 확인할 수 있다.
 
■ 장보기, 설 선물 스마트하게 알아보고 구입하세요 

바쁜 직장 여성들을 위해 설 선물 구입이나 장보기를 한결 수월하게 도와주는 앱도 인기다. '쇼핑지도' 어플리케이션은 백화점, 대형마트, 대형슈퍼 등의 정확한 위치와 영업 시간을 알려준다. 각 지점의 행사 상품과 할인 상품도 확인할 수 있어 싼 가격에 좋은 물건을 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최근 대상의 통합온라인몰 '정원e샵'은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청정원, 대상웰라이프, 대상FNF 제품 등 정원e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이용자를 위한 특별 가격 판매, 쿠폰 제공 등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 초보 며느리, 이제 명절음식 레시피부터 차례상 차리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매년 명절이 되면 주부들은 명절 음식 장만에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받는다. 더구나 초보 며느리들에겐 명절 음식 장만은 어렵게만 느껴진다. 'CJ더키친' 앱은 한식, 일식, 양식 등의 요리부터 제품 정보, 영양정보 등 요리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손이 많이 가는 명절음식을 보다 쉽고 특색 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요리부터 이색적인 요리까지 공개한 것이 특징이다. 'CJ더키친'은 레시피뿐 아니라 완성한 요리를 맛깔스럽게 담아내는 푸드스타일링 정보도 제안하고 있다. 또, 명절 기간 찐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레시피도 소개하고 있다.
 
음식 준비가 끝났다면 차례상을 차릴 순서. '차례상 차리기' 앱은 제사상 차리기 가이드를 제공한다. 표준 제사 상차림, 제사상 차리기 방법과 지방쓰기 정보까지 제공하며 어플을 통해 제사상 차리기 실습을 해볼 수 있다. 어렵고 외우기 힘들었던 제사상 차리는 법을 간단히 마스터하게 도와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