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박물관, 전통놀이 무료체험·특별 전시회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박물관, 전통놀이 무료체험·특별 전시회

     

    ◈경기도박물관, 전통놀이 무료체험·특별 전시회

    경기도박물관,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등이 설날을 전후해 세시풍속과 관련한 전통놀이 체험행사와 특별 전시회를 엽니다.

    이에 따라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경기도박물관 등을 찾는 관람객들은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팽이치기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경기도박물관의 '말 타고 지구 한 바퀴', 실학박물관 '달에 간 실학토끼', 전곡선사박물관 '인간은 사냥꾼인가' 등의 특별 전시회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베스티안재단-경기도, 저소득화상환자 의료비 지원

    베스티안 화상후원재단이 경기도와 협약을 맺고 저소득 가정 화상환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경기도내 최저생계비 170% 이하 저소득 가정 중 만 25세 미만인 화상환자로 기초지방자치단체에 신청하면 됩니다.

    지원이 결정되면 1회 최대 긴급의료비 500만 원, 재건성형 의료비 1천만 원, 외래진료비 200만 원, 보조기구 구입비 200만 원 등을 각각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녹조차단기술 개발…팔당상수원 적용

    경기도가 팔당상수원에서 발생하는 녹조문제 해결을 위해 민간기업과 공동으로 녹조차단기술을 개발합니다.

    팔당상수원은 지난 2011년부터 조류주의보가 발령된 것은 물론 수돗물에서 악취가 발생해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이에 따라 수질오염 방지 전문기업인 에코스타와 공동으로 올 7월까지 조류차단기술을 개발해 팔당 상수원 취수구와 경기도내 주요 하천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경기도교육청, 설 연휴 학교 운동장 주차장으로 개방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설 연휴기간 동안 학교 운동장을 주차장으로 개방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운동장 개방 검토 대상은 경기도내 2천150개 초·중·고등학교 등이며 인조잔디구장 등
    시설여건을 고려해 학교별로 개방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운동장이 개방된 학교 주차장 이용자는 연락처를 남기는 것은 물론 학생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해 유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경기도, 불량 설 성수식품 제조·유통 59곳 적발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이 설 성수식품 제조·유통업체 280곳을 대상으로 특별단속을 벌여 위반업체 59곳을 적발했습니다.

    적발 유형별로는 유통기한 불법연장 등 표시기준 위반 15곳, 원산지 거짓표시 16곳, 위생기준 위반 16곳 등입니다.

    경기도특사경은 이들 업체를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입건하는 한편 부정불량식품 2.7t을 압류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