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BC 노조 “해고자 즉각 복귀”VS 사측 “깊은 유감, 즉각항소”



방송

    MBC 노조 “해고자 즉각 복귀”VS 사측 “깊은 유감, 즉각항소”

    법원이 MBC 해고 노조원들에게 내린 징계를 무효로 판결하자 MBC 구성원들이 기뻐하고 있다 (MBC노조 제공)

     

    “당연한 수순이다. 해고자들의 즉각 복귀를 요구한다 VS 깊은 유감이다. 즉각 항소하겠다”

    법원이 언론사가 공정방송 문제로 파업하는 것은 정당하다며 해고 노조원들에게 내린 징계를 무효로 판단한데 대해 MBC 노조와 사측의 입장이 크게 엇갈렸다.

    서울남부지방법원 제13민사부(박인식 부장)는 정영하 전 MBC 노조 위원장 등 43명이 MBC를 상대로 낸 해고무효확인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관련 MBC노조는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조합은 법원의 판결을 환영하며 존중하는 바이다. 아울러 회사는 법원의 판결에 따라 즉시 해고자 복직 등 원상회복을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라고 요구했다.

    노조는 “특히 오늘 판결은 MBC본부 조합원들이 170일간 벌인 MBC 정상화를 위한 파업이 정당했음을 명시함으로써 회사가 그동안 해 왔던 불법 파업이라는 주장이 허구였음을 밝혔다”라고 강조했다.

    MBC노조의 박재훈 홍보국장은 “예상했던 바다. 당연한 수순이다”라고 말했다. MBC노조는 이날 정오, 서울 여의도 MBC본사 남문에서 해고자들을 위한 조촐한 환영회를 열기도 했다.

    MBC 구성원들도 자신의 개인 SNS 등에 해당 내용이 보도된 언론사 기사를 게재하며 간접적으로 환영의사를 드러냈다. ‘무한도전’의 김태호PD를 비롯, ‘PD수첩’의 한학수PD, 이근행 전 노조위원장, 이상호 전 기자 등이 해당 기사를 리트위트 했다.

    ‘PD수첩’의 광우병 소고기 편을 담당했던 조능희 CP는 “공정방송을 위한 MBC파업이 정당하다는 판결은, 노동자는 월급같은 근로조건을 위해서만 파업해야한다는 찌라시권력에 경종이 되었으면 좋겠군요. 노동자는 먹이주면 잠잠한 소와 말이 아닙니다. 기업과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당당한 국민입니다”라고 적기도 했다.

    반면 사측은 법원의 판결에 반발, 항소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