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의사 파업' 관련 12일 오후 긴급 당정협의



국회/정당

    '의사 파업' 관련 12일 오후 긴급 당정협의

    새누리당 복지위원, 문형표 복지장관 등 참석

     

    새누리당과 정부는 12일 오후 국회에서 대한의사협회(의협) 총파업 관련 대응책 마련을 위한 당정협의를 개최한다. 의협은 정부의 의료산업 규제완화를 '의료 민영화'로 규정하고 총파업 출정식을 열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의료산업 규제완화 정책에 대한 '민영화' 호도, 의사들의 집단 진료거부로 불거질 지 모를 혼란 등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해 실시된다"며 "국회 의원회관에서 오후 3시 여당 소속 국회 보건복지위원들과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등이 참석한다"고 11일 밝혔다.

    새누리당은 지난번 철도노조 파업 때와 달리 이번에는 이례적으로 휴일에 대책회의를 여는 등 기민하게 움직이는 양상이다. 당내에서는 '이번 만큼은 철도파업 때처럼 대응시기를 놓쳐서는 안된다'는 절박감이 확산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대한의사협회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담보로 하는 집단행동은 정당화될 수 없다는 점을 깨달아야 한다"며 "현재 정부가 추진 중인 보건의료서비스 개선안은 국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의료 서비스의 국제화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야당과 대한의사협회에서 주장하는 의료 민영화는 문제의 본질을 왜곡하고 국민 여론을 호도하는 것"이라며 "야권과 대한의협은 지극히 자극적이고 극단적인 언어로 국민들을 불안하게 하는 선동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