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겨울철 최악의 알바 1위는 ‘오토바이 배달’...최고 1위는?



취업/직장인

    겨울철 최악의 알바 1위는 ‘오토바이 배달’...최고 1위는?

     

    추운 겨울철, 알바생들이 가장 힘들게 느끼는 최악의 알바 1위에 ‘오토바이 배달 알바’가 꼽혔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이 최근 알바생 733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최고 vs 최악의 알바’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알바생들은 겨울철에 하기 힘든 최악의 알바 1위에 ‘오토바이 배달 알바(37.8%)’를 꼽았다.

    춥고 위험하다는 이유로 1위에 꼽힌 오토바이 배달 알바는 2위를 차지한 ‘택배 상하차 알바(16.4%)’ 응답 비중의 약 2배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에 올랐다.

    3위는 ‘손세차 알바(11.2%)’가 차지했으며 ‘전단지 알바’와 ‘나레이터 모델’이 각각 10.5%로 나란히 공동 4위에 올랐다.

    그밖에 ‘수산시장 얼음배달 알바’, ‘놀이공원 알바’, ‘PC방 알바’, ‘냉동창고 알바’, ‘공사현장 용역 알바’, ‘크리스마스 케이크 홍보 알바’ 등이 겨울철 최악의 알바로 꼽혔다.

    반면 겨울철에 하면 가장 좋은 최고의 알바로는 ‘대기업 사무보조 알바(24.6%)’가 꼽혔다.

    날씨에 영향을 안 받는 ‘사무실 알바(18.8%)’나 업무량이 적고 따뜻한 실내에서 하는 ‘책대여점 알바(13.6%)’, 무료 스키와 겨울의 재미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스키장 알바(13.5%)’도 겨울철 최고의 알바로 꼽혔다.

    알바생들은 이밖에 ‘재택알바’, ‘연말정산 알바’, ‘찜질방 알바’, ‘피팅모델 알바’, ‘카페 알바’, ‘과외’ 등을 겨울철에 하기 좋은 최고의 알바로 들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