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14년, 꼭 기억해야 하는 FIJI 축제&이벤트



여행/레저

    2014년, 꼭 기억해야 하는 FIJI 축제&이벤트

    PGA 골프 대회에 세계가 피지를 주목

    (사진=피지 관광청 블로그)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피지는 언제나 즐거운 축제로 가득하다. 피지의 축제는 문화적 다양성을 반영하면서도 동시에 각 지역의 개성과 피지 특유의 특징을 살린 것으로 유명하다.

    우리와는 다른 독특한 기준의 미인대회, 피지의 주요 농산물인 사탕수수를 알리는 설탕 축제, 남태평양 섬들이 모두 모인 볼링 대회 등이 연중 열린다. 그 중에서도 올해 2014년에는 가장 주목 받는 스포츠 이벤트까지 열려 열기를 더하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을 배경으로 한 PGA 골프 대회에 세계가 피지를 주목하고 있다.

    그러나 피지의 축제가 흥미로운 것은 바로 문화의 다양성에 있다. 피지 인구 50% 이상이 기독교, 38% 이상이 힌두교를 믿고 있어 기독교, 힌두교 등 각 종교 별로 열리는 축제 기간이 피지의 공식 공휴일이 될 정도로 피지는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한다.

    3월에는 인도 색의 축제인 홀리(Holi)가, 10월에는 빛의 축제인 디왈리(Diwali)를 즐길 수 있으며, 동시에 기독교 축제인 부활절, 크리스마스 축제도 성대하게 치러진다.

    ◈ 그린 위를 달구는 이색 볼링대회 남태평양 볼링 카니발

    뉴질랜드, 호주, 파푸아뉴기니, 사모아 등 남태평양 섬의 볼링 선수들이 피지에 모여 일주일간 볼링 고수를 겨룬다.

    올해 58회를 맞는 이 볼링대회의 상금은 피지 1만 달러. 볼링대회가 특이할 것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실내 볼링장이 아닌 초록색의 그린 위에서 펼쳐져 다소 독특한 느낌의 볼링 대회다.

    ◈ 피지의 흥과 멋이 한 자리에 불라 축제(Bula Festival, 7월 19일~ 26일, 난디)

    불라는 피지어로 ‘안녕하세요’라는 뜻이다. 난디(Nadi)의 재래시장 옆 공원에서 일주일간 열리는 이 축제는 피지의 고유 음식과 상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거리 퍼레이드, 놀이기구 체험, 미스 불라 선발대회가 펼쳐진다.

    마치 놀이공원 하나를 통째로 옮겨놓은 듯 난디의 모든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하나 되어 즐겁게 어울린다. 불라 축제의 수익금은 불우이웃을 돕는데 전액 사용된다.

    축제가 이루어지는 난디는 피지의 관문으로 대한항공이 주 3회(화, 목, 일, 19시 25분 출발) 인천-난디 직항 편을 운영하고 있다.

    ◈ 가장 피지다운 피지 최대의 축제 하이비스커스 축제 (Hibiscus Festival, 8월 15일~23일, 수바)

    매년 8월 피지의 수도인 수바에서는 피지 최대의 축제인 피지 하이비스커스 축제로 분주하다. 각국의 춤과 예술 공연, 남태평양 지역 미인 선발대회, 대형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피지 하이비스커스 축제는 1956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58회를 맞을 정도로 역사가 깊다. 미인 대회라고 해서 우리가 생각하는 뻔한 미녀 대회라고 생각하면 오산. 피지 사람다운 미녀를 선정하는 것이 바로 이 대회 우승자의 기준이다.

    까무잡잡한 피부와 곱슬머리, 그리고 환한 미소야 말로 피지언들이 꼽는 미녀이다. 한국에 보기 힘든 미인들의 뜨거운 경연이 펼쳐져, 색다른 기준의 미녀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 세계적인 골프 축제 2014 피지 인터내셔널 PGA(FIJI International PGA, 8월 중순 예정, 나탄돌라 베이 골프 코스)

    피지에서 가장 많이 즐기는 액티비티는 바로 골프이다. 연습벌레로 알려진 비제이 싱의 출생지인 피지는 세계적인 프로 골퍼를 배출한 만큼 골프를 즐기기에도 최상급의 컨디션을 제공한다.

    2014년 8월, 비제이 싱이 설계에 참여해 ‘비제이 싱 골프장’으로 불리는 나탄돌라 베이 골프 코스(Natadola Bay Championship Golf Course)에서 2014년 8월 PGA가 열릴 예정이다.

    피지는 다양한 난이도로 설계된 열다섯 개의 골프장과 다섯 개의 챔피언십 코스가 있고, 리조트마다 9홀 코스를 갖추고 있어 피지 어느 지역에 머물든지 간에 최고의 라운딩이 가능하다. 또한 골프장 간의 거리가 가까울 뿐만 아니라 비용도 놀랄 만큼 저렴해 피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여유로운 골프를 즐길 수 있다.

    ◈ 피지 사탕수수를 알리자! 설탕 축제 (Sugar Festival, 9월 중순 예정, 라우토카)

    피지 대표 산업인 사탕수수를 알리기 위한 축제로 설탕공장이 있는 라우토카(Lautoka)에서 열린다. 각종 음식과 상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축제 기간 동안 놀이기구도 타고 여러 볼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1961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열리고 있다.

    ◈ 인도의 전통을 피지에서 체험, 디왈리 (Diwali, 10월 23일, 피지 전역)

    디왈리는 인도의 3대 축제 중 가장 큰 축제로 피지는 반짝이는 전구와 하늘을 밝히는 폭죽으로 가득하다. 이는 빛을 환하게 밝혀 풍요의 여신 락시미가 자신의 집으로 찾아오는 길을 알려주기 위한 의미다.

    주말 내내 온 가족과 친척들이 한데 모여, 이웃에게는 인도 전통 과자를 나눈다. 일주일 내내 꽃단장한 인도 여인들과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을 보는 즐거움이 있다.

    문의 :주한FIJI관광청 02-363-7955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