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빠! 어디가?' 김진표 출연에 시청자들 '항의' 봇물…왜?



방송

    '아빠! 어디가?' 김진표 출연에 시청자들 '항의' 봇물…왜?

    가수 김진표. (소속사 제공)

     

    MBC '일밤-아빠! 어디가?'시즌2 멤버로 가수 김진표의 출연이 확정된 가운데 시청자들이 항의를 쏟아내고 있다.

    이들이 김진표의 출연을 반대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그간 논란이 됐던 행동 때문.

    지난 2012년 6월 방송된 XTM '탑기어 코리아' 방송 중 김진표는 추락하는 헬기를 보고 "운지를 하고 만다"고 발언한 바 있고, 지난해 6월에는 같은 방송에서 엄지와 약지 손가락을 세워 이마에 가져다 대 '엄창' 논란에 휩싸였다.

    '운지'는 주로 '일간베스트저장소'에서 '망했다', '죽었다' 등의 의미로 쓰이고 있으며 노무현 대통령의 사인과 '운지천'이라는 드링크제 광고의 합성어다. '엄창'은 '엄마 창녀'라는 욕의 줄임말로 말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내 말이 틀리면 우리 엄마가 창녀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운지' 논란 당시 김진표는 "어원이 그런 건 줄 몰랐다"고 해명했고, '엄창' 논란 때에는 CJ E&M 관계자가 "김진표 씨가 맹세를 할 때 흔히하는 동작"이라며 논란을 일축했다.

    6일 현재 시청자게시판에는 이런 김진표의 과거 논란들을 문제 삼은 항의글이 속속들이 올라오고 있다.

    한 시청자는 "김진표 나오면 '아빠! 어디가?' 시청하지 않겠다"면서 "과거 김진표가 했던 말과 행동, 방송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된다"고 꼬집었다.

    다른 시청자는 "'아빠! 어디가?'를 사랑하는 시청자로서 몇년만에 엠비씨에 로그인을 해서 글을 쓴다"며 "'아빠! 어디가?'는 순수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본다"고 그의 출연 재고를 요구했다.

    이밖에 시청자들도 "솔직히 이쯤되면 아이들 이용한 아빠들 이미지 세탁의 우려가 든다", "이 프로그램을 좋아하고 아꼈던 시청자로서 마음이 아프다. 상황을 이렇게까지 만들고 시청자 의견 묵살한 제작진이 원망스럽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이날 '아빠! 어디가?' 시즌2 새 멤버로 가수 김진표와 배우 류진, 축구스타 안정환이 출연을 확정했다. '아빠! 어디가?'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기존멤버인 윤민수, 김성주, 성동일과 함께 시즌2에 합류한다.

    윤민수는 시즌1에서 사랑 받았던 아들 윤후와 계속 출연하며, 김성주는 차남 김민율과, 성동일은 차녀 성빈과 함께 출연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