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족을 죽이겠다" 격투기 선수 위협한 폭력배 1명 사망



해외토픽

    "가족을 죽이겠다" 격투기 선수 위협한 폭력배 1명 사망

    종합격투기 라이트급 선수 조셉 토레즈(사진=뉴욕데일리뉴스, 페이스북 캡처)

     

    "너와 네 가족들을 죽이겠다"

    가족들을 보호하기 위해 링 밖에서 일생일대 격투를 벌인 미국 종합격투기 선수가 살해 혐의로 기소될 위기에 처했다고 5일 미국 매체 뉴욕데일리뉴스 등 외신들이 전했다.

    미국 뉴멕시코주 라스크루케스 지역 종합격투기 라이트급 선수 조셉 토레즈(27)는 집 앞에서 폭력단원들과 싸움이 붙었다.

    토레즈와 논쟁 끝에 분을 참지 못한 지역 폭력단원 레오나드 카빌로(22)는 "너와 네 가족들을 죽이겠다"며 "네 집으로 가겠다"고 위협했다.

    카빌로는 동료 폭력단원인 나단 아발로스(20), 살 가르케스(25), 레이몬드 가르케스 형제 등을 대동하고 토레즈의 집 앞에 나타나 강제로 집 안으로 진입했다.

    토레즈의 집안에는 그의 약혼녀와 2살 아들, 약혼녀 여동생 등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약혼녀가 이들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문을 막았지만, 폭력단원들은 토레즈의 집 안으로 강제 진입했다. 이 과정에서 문 유리와 창문 등 유리가 깨졌으며, 집안 가구 등도 부순 것으로 알려졌다.

    목격자에 따르면 폭력단원들은 칼 등 무기도 가지고 있었다고.

    토레즈는 가족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들과 맞서 싸웠다.

    결과는 토레즈의 압승. 싸움 중 살은 칼에 찔려 현장에서 사망, 아발로스는 중상을 입고 뉴멕시코 병원으로 실려갔다.

    나머지 두명은 겁을 먹고 현장에서 도주했지만, 이후 무단 주거침입, 가중폭행, 재산 손괴 등 혐의로 기소됐다.

    토레즈는 가벼운 경상만 입었다고 그의 변호인이 말했다. 놀라운 것은 토레즈가 평소 다른 격투기 선수들에 비해 승률이 높은 편이 아니었다고.

    종합격투기 라이트급 선수 조셉 토레즈(사진=뉴욕데일리뉴스, 페이스북 캡처)

     

    살해 혐의로 기소될 위기에 처한 토레즈를 위해 변호인은 "토레즈는 자신과 가족들을 지켰을 뿐"이라며 "그는 자신의 목숨을 위해 싸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