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일본에 다시 가고 싶은 이유 궁금해?



여행/레저

    일본에 다시 가고 싶은 이유 궁금해?

    • 2013-12-31 14:00

    비짓재팬 코리아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발표

    한국 여행객이 일본을 방문하는 목적은?

     

    일본여행 시 체험하고 싶은것은?

     

    일본정부관광국이 운영하는 비짓재팬 코리아 (Visit Japan Korea) PR사무국이 1년에 2회 이상 일본을 방문한 20~40대 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일본 여행을 찾는 목적 중 쇼핑이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먹거리와 온천이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일본을 다시 방문한다면 무엇을 체험하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에는 '겨울 온천'(54.5%)이라는 응답이 1위로 꼽힌 데 이어, '럭셔리 온천 숙박 여행(39.5%)', '주말 온천과 미식 여행(39%)' 등 온천 관련 응답이 상위권에 올라 관광객들이 일본을 다시 찾고 싶은 목적으로 '온천'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행지로서 일본의 매력을 묻는 질문에는 '정성스러운 서비스(51%)'라고 답한 사람이 가장 많았으며 '청결함(50%)'과 '친절한 사람들(48%)'이라는 응답이 뒤를 이어, 수준 높은 서비스와 깨끗한 거리 등 일본 고유의 분위기가 관광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외에도 일본을 방문하는 시기로는 3명 중 2명이 주말을 이용한다고 답해 지리적으로 가까운 특성이 관광지로서 일본을 자주 찾는 요인으로 나타났다.

    비짓재팬 코리아 PR 사무국 관계자는 "쇼핑, 먹거리, 온천 등 관광지로서 일본이 갖고 있는 다양한 매력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다시 찾게끔 한 요인으로 나타났다"며 "일본의 다양한 관광 요소를 적극 알려 한국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로서 어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