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영화 중단하라" 철도노조 2만 명 대규모 집회



사건/사고

    "민영화 중단하라" 철도노조 2만 명 대규모 집회

    노사 입장 차 커 사상 최장기 파업 일수 넘길 듯

    철도노조 파업 사흘째인 11일 오후 서울역광장에서 열린 '철도민영화 저지 민주노총 파업투쟁 결의대회'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철도 파업이 엿새째 계속된 14일, 철도 민영화에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가 서울역 광장에서 열렸다.

    하지만 코레일 사측도 여전히 강경 대응 입장을 고수하면서 파업은 사상 최장기 국면으로 치닫고 있다.

    이날 전국철도노동조합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조합원 2만여 명(경찰 추산 1만여 명)은 서울 용산구 동자동 서울역 광장에서 집회를 열고 철도 민영화 철회를 촉구했다.

    김명환 철도노조 위원장은 "철도 민영화 저지를 위한 철도 노동자의 투쟁은 중단없이 계속 된다"고 선언했다.

    김 위원장은 "17일까지 정부와 사측이 응답하지 않는다면 박근혜 대통령 당선 1주년인 19일 대규모 2차 상경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노총 신승철 위원장도 "박근혜 정부는 철도를 민영화하겠다며 철도 노동자를 탄압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박 정부에 맞서서 국민과 함께하는 투쟁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철도노조는 △수서발 KTX 주식회사 설립 결정 철회 △파업 조합원 고소, 직위해제 중단 △철도 발전을 위한 국회 소위원회 구성 등을 사측에 요구했다.

    노조 측은 요구 사항에 대해 이날 낮 2시까지 답변할 것을 사측에 요구했지만 코레일 측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대신 코레일 측은 강경 대응 고수를 재확인했다.

    코레일 장진복 대변인은 발표문을 통해 "파업을 철회하지 않는 한 어떠한 양보도 없다"면서 "국민의 지지도 명분도 없는 불법파업을 즉각 중단하라"고 노조 측에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