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S, 모바일 윈도 무료배포 검토중"…구글과 맞대결?



IT/과학

    "MS, 모바일 윈도 무료배포 검토중"…구글과 맞대결?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가 모바일 기기용 윈도 운영체제(OS)를 무료로 배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이럴 경우 모바일 시장에서 MS와 구글이 '전방위 격돌'을 벌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더 버지'는 11일(현지시간) 'MS의 계획을 잘 알고 있는' 익명 취재원들을 인용해 이렇게 전했다.

    이에 따르면 MS는 스마트폰용 '윈도 폰'과 태블릿용 '윈도 RT'의 차기 버전을 기기 제조업체들에 무료로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특히 MS의 OS 총괄 책임자인 테리 마이어슨 수석부사장도 이 방안을 포함해 향후 OS 정책의 대폭 변경을 진지하게 고려 중이라고 이 매체는 전했다.

    MS는 모바일 OS 매출을 포기하되, 검색 광고, 스카이프, 스카이드라이브, 오피스 등 자사 서비스와 앱을 통한 수익 창출을 기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IT업계에서는 "MS가 윈도, 윈도 폰, 엑스박스 원 등 자사 OS의 업데이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여기에 '스레숄드'라는 암호명을 붙였다"는 풍문이 퍼졌다.

    스레숄드 업데이트의 목표는 윈도 스마트폰, 윈도 태블릿, X박스 원, 윈도 PC 등 MS의 OS를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자들이 '통합적 경험'을 하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MS가 모바일용 OS 무료화를 단행하는 시기는 스레숄드 업데이트가 나오는 2015년 봄 전후가 될 공산이 크다고 더 버지는 관측했다.

    이런 보도 내용에 대해 MS는 확인도 부인도 하지 않고 있으나, IT업계에서는 개연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