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 미국산 유명 호두에 거미줄이…



사건/사고

    [단독] 미국산 유명 호두에 거미줄이…

    수입업체 "농산물에 벌레 등 생기는 건 자연스러워" 해명

     

    국내서도 인기 유통중인 미국산 '빨강웰빙호두' 제품에서 거미줄로 보이는 이물질이 발견됐다.

    하지만 수입업체는 "농산물이니 벌레가 생길 수도 있다"는 해명만 내놓고 있어 소비자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직장인 이모(36·여) 씨는 얼마 전 '빨강웰빙호두' 새 제품을 개봉했다가 경악을 금치 못했다.

    호두 알알에 정체모를 하얀 이물질이 잔뜩 껴있었기 때문이다. 제품 봉지와 호두 사이사이에도 거미줄로 보이는 투명한 이물질이 붙어 있었다.

    깜짝 놀란 이 씨가 주변 사람들에게 제품을 보여줘도 반응은 모두 똑같았다.

    이 씨는 곧장 제품을 구매한 홈쇼핑 업체에 문의했지만 "미국에서 완제품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판매만 할 뿐"이라는 대답만 돌아왔다. 또 "구매하고 바로 먹지 않다보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면서 환불을 해줬다.

    하지만 이 씨는 "견과류는 원래 오래 두고 조금씩 먹는 식품인데다 유통기한도 한참 남아있는데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느냐"고 의아해했다.

    지난 9월 한 봉당 128g짜리 제품 10봉을 구매한 이 씨. 이 씨가 구매한 제품의 제조연도는 2012년이고 유통기한은 2014년 5월이었다.

    놀라서 다른 제품도 개봉해 보니 6봉 중 4봉가량은 하얀 가루가 기름에 절어 포장 내부와 호두에 덕지덕지 붙어 있었다.

    특히 일년째 임신을 준비하고 있던 터라 이 씨의 충격은 더 컸다. 엄마들 사이에서 호두가 좋다는 얘기를 듣고 출퇴근할 때마다 갖고 다니면서 먹으려 구매했던 것이기 때문이다.

    이 씨는 "나는 먹기 전에 발견했지만, 부모님이나 조카 등 다른 가족들이 미처 모르고 먹을 수 있던 걸 생각하면 불안감이 가시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