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험생은 반값에 '과거' 지워드립니다(?)



사건/사고

    수험생은 반값에 '과거' 지워드립니다(?)

    인터넷 기록 삭제 대행업체, 입시철 '온라인 평판관리' 영업…의견 분분

    (사진=이미지비트 제공)

     

    일부 인터넷 기록 삭제 대행업체가 수험생들을 상대로 나선 '온라인 평판관리' 영업을 두고 의견이 분분하다.

    결혼이나 취업을 앞두고 지우고 싶은 과거의 인터넷 게시물을 대신 삭제해주는 업체들이 '입시 분야'에도 손을 뻗은 것인데, 요즘 추세가 반영된 발 빠른 행보라는 반응과 함께 입시특수를 노린 상술 아니냐는 비판도 만만치 않다.

    한 인터넷 기록 삭제 대행업체는 수능 이후부터 수험생을 대상으로 '반값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수험생은 50% 할인된 가격에 '과거'를 지워주겠다는 것.

    무심코 올렸던 사진과 글을 포함해 본인에 대한 악성댓글과 부정적 게시물 등을 포털사이트에 의뢰해 삭제하거나 노출되지 않도록 숨겨준다는 것이다.

    "오프라인 입시 준비를 전부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요즘은 대학교수들도 면접을 앞두고 해당 수험생의 과거 행적 등을 조회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업체 측의 주장이다.

    이 업체는 "온라인 평판은 대학생활, 취업, 진급, 결혼 등 일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우리는 불리한 정보는 지워주고 반대로 긍정적인 내용은 더 눈에 잘 띄게 할 수 있다"며 가입을 권유했다.

    하지만 '반값'임에도 가격은 만만치가 않다. 할인된 비용이 200만 원대를 훌쩍 넘는다. '과거'에 따라 최고 수천만 원의 비용이 들 수도 있다.

    일부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