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 어리석은 국가' 아베 망언에 여야 격분



국회/정당

    '한국, 어리석은 국가' 아베 망언에 여야 격분

    홍문종 "한일관계 어려움 직면", 전병헌 "군국주의 망령 도 넘어"

    아베 총리. 자료사진

     

    여야는 15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망언 보도와 관련해 아베 총리를 한 목소리로 맹비난했다.

    새누리당 홍문종 사무총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17일이 순국선열의 날이라는 점을 상기시킨 뒤 전날 일본의 보수잡지 주간문춘(週刊文春.슈칸분슌)의 '한국의 급소를 찌른다' 특집기사 내용을 소개했다.

    홍 사무총장은 "아베 총리가 '중국은 어처구니 없는 국가이지만 이성적, 한편 한국은 단지 어리석은 국가'라고 했다. 뿐만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이 일본과 대립각을 세우는 것은 곁에 간신이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또 "아베 총리는 새로운 차원의 '정한(征韓, 한국 정복)전략'까지 제시했다"며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금을 강제 징수당하면 금융제재밖에 없다', '한국은 대형은행이 한 곳도 없고 일본 금융기관이 한국 지원과 협력을 끊으면 삼성도 하루만에 망할 수 있다'는 막말을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사무총장은 "아베 총리와 그 측근이 우리 정부에 대해 폄하 발언을 계속하고 일본 유력 잡지가 이런 말도 안 되는 엉뚱한 이야기를 쓰고 있다면 한일관계가 앞으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아베 총리의 연내 한일 정상회담 희망과 관련해서도 "필요성은 공감하지만 문제는 일본의 역사 왜곡과 책임 부정에 있다"면서 "상황이 이렇다면 한일 정상이 만난다한들 얼마나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논의에 진정성이 있을지 회의가 든다"며 일본의 진정한 전향적 자세를 촉구했다.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도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일본의 군국주의 망령이 도를 넘어섰다. 경제제재를 통한 '정한' 계획까지 수립했다는 기사 내용이 사실이라면 망발을 넘어선 도발"이라며 "정부의 신속한 사실관계 확인과 강력하고 단호한 대응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