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파리 막말논란' 김진태 "파리시위대, 도 넘어도 한참 넘어"



국회/정당

    '파리 막말논란' 김진태 "파리시위대, 도 넘어도 한참 넘어"

    "저에 대한 징계요구는 과반수 국민 상대로 한 것…이석기 제명안부터 처리하라"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1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파리 시위대 발언 논란과 관련 민주당이 자신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기로 한 것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기자

     

    파리 시위대에 대한 막말 파문에 휩싸인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은 12일 자신에 대해 야당이 의원직 사퇴와 징계를 요구한 것과 관련해 “상식을 가진 국민, 우리 대통령을 뽑아준 과반수 국민을 상대로 징계를 요구한 것과 마찬가지"라며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제명안부터 처리하라“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프랑스 방문기간 중 파리 현지에서 ‘한국의 합법적인 대통령이 아니다’라고 주장한 시위대에 대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 대가를 톡톡히 치르게 하겠다”고 협박성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켰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내에서 아무리 싸워도 외국에 나가서 외교활동을 하는 대통령을 향해 적법한 대통령이 아니라고 하는 것은 도를 넘어도 한참 넘었다"고 시위대를 비판했다.

    그는 “현지 대사관이 (시위를) 통합진보당원이 주도한 것이라고 해서 알게 된 것"이라면서 ”시위를 주도한 사람들이 발표한 문서에서도 통진당원 한 명이 참가하고 연설한 것까지는 인정했다"며 파리 시위와 통합진보당의 관련성을 지적했다.

    또 "제가 한 말은 이런 시위를 주도한 통합진보당 세력에 대해 헌법재판소가 재판에 참고하도록 현장사진이나 관련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는 취지였다"면서 “국민을 무시하는 이런 시위를 주도한 사람들이 헌재 재판에서 거기에 대한 댓가를 치르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어, “이석기 제명안이 계류 중에 있는데 민주당은 소극적이고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면서 “국가전복세력에 대해선 제명안을 꺼려하면서 외국에 가서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합법적인 대통령이 아니다’라고 한 시위대에 쓴소리를 한 국회의원은 자격을 잃어야 하느냐”고 맞불을 놓았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통합진보당 해산 청구에 대해 확실한 입장을 밝히고, 박근혜 대통령이 한국의 합법적 대통령이 아니라고 한 헌법무시적 발언에 대해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저에 대한 징계를 요구하기 전에 이석기 의원에 대한 징계안부터 처리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