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교학사 교과서, 전두환 거액 비자금 언급조차 안해



국회/정당

    교학사 교과서, 전두환 거액 비자금 언급조차 안해

    전두환 전 대통령의 장남인 전재국씨가 10일 오후 서초동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미납추징금 1672억원에 대한 자진 납부 계획서를 제출한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 사진=송은석 기자

     

    전 대통령 전두환씨가 미납추징금을 모두 납부하기로 한 가운데 역사왜곡 논란을 일으킨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가 전씨의 뇌물수수에 대해 전혀 기술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 역사교과서 친일독재 미화·왜곡 대책위원회가 10일 살펴본 결과 교학사 교과서는 전두환·노태우 두 전직 대통령이 거액의 비자금을 조성한 사실을 전혀 기술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내란과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전씨는 무기징역과 추징금 2205억원, 노씨는 징역 17년과 2628억여원위 추징금을 선고받은 사실도 누락됐다.

    반면 금성출판사 교과서는 수인복을 입고 있는 전·노씨의 사진을 싣고 김영삼정부가 재벌총수들로부터 거액을 받은 혐의로 두 전직 대통령을 구속했다는 설명을 달았다.

    미래앤 교과서는 법정에 선 전두환과 노태우라는 별도의 항목에서 “전 재산이 29만원”이라는 전씨의 주장과 추징금이 절반 이상 회수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기술했다.

    두산동아는 "1997년4월 17일 대법원은 전두환 무기징역, 노태우는 징역 17년에 각각 추징금 2205억원, 2628억원을 확정했다”고 판결 결과를 서술했다.

    민주당 유기홍 의원은 “교학사 교과서는 교과서로서의 기본도 갖추지 못한 수준 미달"이라며 교육부장관에게 검정합격 취소를 공식요구하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