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 마흔, 인생 완주를 위한 책읽기/방누스/인더북스

변화와 의욕이 필요한 마흔 무렵 당신의 삶에 힘을 주는 책들을 소개하는 책. 언론 매체를 통해 행복한 책읽기에 관한 글을 기고해 온 지은이는 세상이 돌아가는 이치, 인간이 살아가는 모습, 고통을 이겨내는 법 등 여러 지혜를 책에서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책은 강인함과 유연함, 스스로 살고 싶은 삶의 원형을 자연스럽고도 구체적으로 보여 준다는 것이 그의 지론. 눈을 통해 조용히 머릿속으로 들어간 이 책의 내용이 가슴을 거쳐 우리 안에 담긴 삶의 모습을 일깨울 것이다.

 


⊙ 山詩/이성선/시와

'달빛이/산길을 쓸자/냇물처럼/길이 산 위에 떴다//너구리 까투리 고라니 산밤 찾는 들쥐들/발가락에 달빛 묻어//어떤 발자국 줄은 산 위에서 별 쪽으로 사라지고/다른 줄은 마을로 내려오고//또 한 줄은/내 잠 속으로 숨어들어/꿈의 세상에 발자국을 찍었다//내 뼈골 속에 흩어져 달빛으로 찍힌/작은 하늘 흔적들' -이성선 시집 '山詩' 중에서 '달빛 발자국'

 


⊙ 요시모토 바나나의 인생을 만들다/요시모토 바나나 외/21세기북스

우리에게도 익숙한 일본의 베스트셀러 소설가 요시모토 바나나와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윌리엄 레이넨이 1년간 주고받은 편지를 묶은 에세이집. 둘은 서로 다른 성장 배경과 직업, 나이를 가졌지만, 자칭 관습에 크게 얽매이지 않고 현실과 밀접하게 닿은 영성을 소중히 여긴다는 공통점을 가졌다. 이들이 서로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 경험과 생각을 나누는 편지를 읽는 것만으로도 독자들의 마음속에는 긍정의 에너지가 차오를 것이다. 행복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름의 답을 내놓는 까닭이다.

 

⊙ 아이디어 퍼주는 스푼 시즌2/조현경/어바웃어북

비즈니스에 영감을 주는 제품에 얽힌 이야기가 담긴 책으로 2002년 출간된 동명의 서적 시즌2.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쪽으로 발전하는 제품은 이 시대 사람들이 꿈꾸는 삶을 비추는 거울이다. 쏟아지는 제품 정보 가운데 아이디어 큐레이터가 수집하고 선별해 가치를 부여한 것들만 엄선한 이 책은 종이책상, 씨앗이 들어 있는 연필, 잔디 슬리퍼 등 수많은 제품이 탐미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일러 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