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석기 "총기라고? 국정원의 상상 속 소설"



국회/정당

    이석기 "총기라고? 국정원의 상상 속 소설"

    "철저한 모략·날조극, 국정원 버릇 고칠 것"…압수수색 응해

    내란음모 혐의 등을 받고 국정원의 수사대상에 오른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자리에 앉아 있다. 황진환 기자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은 29일 내란음모 혐의에 대해 “국정원의 상상 속 소설”이라고 전면 부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의원단 연석회의에 참석한 뒤 원내대표실을 빠져나오면서 “한마디로 황당하다. 국정원의 날조 조작사건”이라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특히 총기를 마련해 국가 시설 파괴를 모의했다는 의혹과 관련해서는 한 기자가 “총기를…”하고 말을 꺼내자, 소리 내어 웃으면서 “더더욱 기가 막힌 상상속의 소설”이라며 “국정원의 상상력”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이와 관련한 녹취록을 국정원이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것에 대해서는 “사실과 다르다”며 “총기, 그런 말이 언론에 나오는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 철저한 모략극이고 날조극”이라고 주장했다.

    전날 묘연했던 행방에 대해서는 “무슨 도피냐. 서울에 있었다”고만 짧게 답했다.

    이 의원은 스스로 의원회관으로 향해 자신의 신체 등에 발부된 영장 집행에 협조하기로 한 이유로는 “적법한 절차로 정당하게 받겠다”며 “빨리 못된 국정원의 버릇을 고쳐야하지 않겠냐”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