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건희 회장 폐렴증상 치료 중…23일 예정된 신경영 만찬 무기연기(종합)



기업/산업

    이건희 회장 폐렴증상 치료 중…23일 예정된 신경영 만찬 무기연기(종합)

    이건희 회장. (자료 사진)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9일 부터 감기로 인해 폐렴 증상을 보여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삼성의료원과 삼성관계자등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달 27일 일본에서 귀국한 뒤 건강 상태가 나빠져 지난 9일 삼성서울병원 20층 VIP병동에 입원해 검진과 치료를 받고 있으며 이번 주말에 퇴원할 예정이다.

    이 회장은 만 71세로 고령인데다 최근 해외출장 등으로 면역력이 약해진 것으로 알려져 당분간 대외활동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와관련해 이인용 삼성 커뮤니케이션팀장(사장)은 "이 회장이 약 일주일 전 여름 감기가 폐렴으로 발전할수 있다는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퇴원 후에도 당분간 대외활동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며 “23일 열릴 예정이던 신경영 20주년 기념만찬도 무기한 연기되고 27일에도 서초사옥으로 출근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다만 9월 7일부터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리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는 참석을 전제로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