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女과외교사 제자살해 공범 '관계 들통 날까봐…'



사건/사고

    인천 女과외교사 제자살해 공범 '관계 들통 날까봐…'

    '성관계까지…' 미성년자 제자와 교제 사실 은폐, 계획된 범행

     

    인천 여과외교사의 10대 제자 상해치사 사건은 여자 교생이 미성년자 제자와 사귀면서 성관계까지 한 사실을 숨기기 위해 벌인 계획된 범행인 것으로 검찰 수사 결과 드러났다.

    교사가 되기 위해 임용고시를 준비 중이었던 A(28·여)씨는 지난해 5월 강원도 강릉의 한 고등학교에 교생 실습을 나가 B(17·사망)군을 알게 됐다.

    학교생활을 하며 서로에게 호감을 가진 두 사람은 시간이 흐를수록 가까워졌지만 주변의 그 누구도 둘 사이를 눈치채지는 못했다.

    결국 두 사람은 성관계까지 했고 교사가 목표였던 A 씨는 자신의 행동이 장래에 문제가 될까 두려웠다.

    대학을 졸업한 A 씨는 함께 교생 실습을 했던 친구 C(29·여, 구속)씨와 인천으로 돌아오려 했지만 B 군이 마음에 걸렸다.

    B 군을 혼자 강릉에 두고 오면 혹시라도 자신과 부적절한 관계를 B 군이 주변에 알릴까 봐서였다.

    궁리끝에 A 씨는 'B 군을 자퇴하도록 한 뒤 인천으로 데려와 과외공부를 시켜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주라'고 친구 C 씨에게 부탁했다.

    절친한 친구의 부탁을 거절할 수 없었던 C 씨는 B 군을 데려와 자신의 원룸(인천 연수구 소재)에서 함께 생활하며 과외를 가르치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A 씨에게는 또다른 걱정거리가 생겼다.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B 군의 실력 때문.

    실력이 향상되지 않아 B 군이 검정고시에 불합격이라도 하면 계속 인천에 머물 수 없는 B 군이 강릉으로 되돌아갈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지고 이후 강릉에서 자신과의 관계가 들통날 것이 걱정됐다.

    이들의 속사정을 전혀 몰랐던 B 군이 열심히 공부를 하지 않자 이들은 가혹한 체벌을 통해 공부를 가르치기로 공모했다.

    이후 과외 책임을 맡았던 C 씨의 체벌이 강해졌고 B 군이 말을 잘 듣지 않자 C 씨는 A 씨와 그를 고등학교 때부터 좋아했던 남자친구 D(29) 씨에게도 B 군에 대한 체벌을 부탁했다.

    B 군에 대한 이들의 체벌 강도와 수위는 갈수록 높아졌다. 세 사람이 번갈아 가며 벨트와 골프채 등으로 피가 나도록 B 군의 머리와 전신을 마구 때렸다.

    '아프다며 병원에 데려가 달라'는 B 군의 요구를 묵살, 급기야 B 군이 사망하기 3일전인 지난 6월 26일에는 끓는 물을 B 군의 얼굴과 몸에 붓고 폭행했다.

    이들의 계속된 폭행을 견디다 못한 B 군은 결국 지난 6월 29일 숨진 채 발견됐고 사망 원인은 화상으로 인한 전신감염에 의한 패혈증으로 판명 났다.

    특히, 이들은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B 군이 C 씨를 성폭행해 정당방위를 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연출까지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