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靑 "박 대통령, 국정원·경찰개혁 실천의지 강해"



정치 일반

    靑 "박 대통령, 국정원·경찰개혁 실천의지 강해"

    "공공기관장 인사 백지화 보도는 사실 아냐"

    11

     

    청와대는 국정원과 경찰 개혁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는 일부 여론에 대해 "따로 요란스럽게 이렇게 저렇게 할 일이 아니다"며 "중요한 것은 실천의지인데 대통령의 실천의지는 강하다"고 말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17일 기자들과 만나 "누가 말을 하고 주문을 할 문제가 아니다"며 "문재인 의원이 말한 부분에 대한 대통령의 의지는 강하고, 평소 소신이라고 본다"고 답했다.

    앞서 민주당 문재인 의원은 16일 "(검찰 수사를 계기로 박 대통령이) 국정원과 경찰을 바로 서게 만드는 계기로 만들어 준다면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정보기관과 사정기관, 언론기관에 대한 독립성, 공정성, 정치적 중립에 대한 요구가 항상 있어 왔고, 비정상적인 부분들이 정상화 돼 가고 있는 것이 개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법과 제도는 잘 돼 있고, 문제는 의지이고 실천이다"고 강조했다.

    공공기관장 인선과 관련해 관치논란이 일자 박 대통령이 백지화를 지시했다는 한 언론보도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다만, 예비후보의 폭을 훨씬 넓혀서 (인재를) 두루 두루 폭넓게 찾는 시도가 있었지만 이 것도 꽤 지난 얘기라고 말했다.[BestNocut_R]

    북한이 반장수정을 북방한계선(NLL) 근처에 전진배치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서는 "북한의 특이 동향에 대해서는 따로 들은 게 없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