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어나니머스, "6월 25일 北 전산망 해킹할 것"



사회 일반

    어나니머스, "6월 25일 北 전산망 해킹할 것"

    11

     

    국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오는 6월 25일 북한의 인트라넷과 웹사이트 수십 곳을 공격하겠다고 예고했다.

    8일 어나니머스의 트위터 계정(@anonymous_kor)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지난 5일 문서파일 공유 사이트 패스트빈에 북한 해킹 계획을 올렸다.

    어나니머스는 북한의 전국 인트라넷인 광명망을 비롯해 방패(국가안전보위부), 금별(인민군), 붉은검(인민보안부) 등 4개의 주요 인트라넷을 공격대상으로 선정했다. 그외 구국전선, 민족통신, 조선중앙통신사, 우리민족끼리 ,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등 27개의 웹사이트도 함께 지목했다.

    어나니머스는 "2013년 6월 25일은 (북한에)비극적인 날이 될 것"이라며 "용서하지 않겠다.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특히 전국 인트라넷과 인민군 인트라넷은 공격준비가 완료됐고, 국가안전보위부와 인문보안부 인트라넷도 작업을 거의 마쳤다고 밝혔다.[BestNocut_R] 

    지난달 초에도 어나니머스로 추정되는 조직이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가 운영하는 ''''우리민족끼리'''' 사이트를 해킹해 회원 9001명의 이름과 생년월일, 전자우편 계정 등을 외부에 공개한 바 있다.

    한편 7일(현지시간) 어나니머스는 미국의 주요 정부기관과 금융기관에 대해서도 ''작전명 미국(Op USA)''으로 명명한 사이버 공격을 감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몇 주간 미국이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 이라크 등에서 전쟁범죄를 저지른 데 대한 보복으로 이같은 행동을 한 것으로 전해졌지만, 피해는 미미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