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픽'이라고 쓰고, '취업의 문'이라고 읽는다



취업/직장인

    '오픽'이라고 쓰고, '취업의 문'이라고 읽는다

     

    취업준비생 Y양은 여름방학때 학교에서 실시한 취업스쿨을 들으며 자기소개서부터 인적성,면접까지 만반의 준비를 했다고 믿어왔지만 막상 영어스피킹 성적이 없어서 정작 원하는 곳에는 원서조차 쓸 수 없었다.

    이처럼 현재 많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오픽, 토익스피킹 등의 스피킹 테스트들은 취업의 문턱을 한층 더 높게 만들고 있다.

    이러한 스피킹 테스트들은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특히 롤플레이나 돌발문제에서 까다로운 형태가 많아 많은 취업준비생들을 난감하게 만들고 있다.

    그러나 취업에서 스피킹테스트의 비중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으며 특히 삼성그룹이 올해부터 임직원의 영어능력 평가기준을 토익대신오픽으로 전면 대체해 채용절차에 있어서 오픽의 중요성은 더욱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허니비즈HRD는 시시각각으로 변하고있는 오픽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여 꾸준히 커리큘럼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등급에 영향을 주는 모든 세부사항들을 세밀하게 연구하여 교재인 매직스토리에 담아냈다.

    그 결과 ㈜허니비즈HRD는 삼성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중인 오픽사관학교에서 자체 모의고사가 아닌 실제 오픽테스트를 기준으로 단 9일만에 학습자들의 성적이 평균 2.7등급이 향상되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었다.

    또한 10월과 11월에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100% 무료로 진행된 재능기부 오픽 5일과정에서는 과정 직후 학습자 전원이 IM등급 이상을 취득했다.

    이를 기반으로 ㈜허니비즈HRD는 이번 겨울에 “허니비즈와 함께 하는 오픽열차”를 통해 삼성그룹에서만 진행하던 단기집중 오픽코스를 오픽점수가 절실히 필요한 취업준비생들에게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과정문의는 ㈜허니비즈HRD 홈페이지 www.honeybizhrd.com 또는 02-541-4100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