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자스민 결의안 내도… 필리핀은 한국 지원 '모르쇠'?



아시아/호주

    이자스민 결의안 내도… 필리핀은 한국 지원 '모르쇠'?

    필리핀 포스터.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필리핀 출신인 이자스민 새누리당 의원이 필리핀에 대한 긴급 복구 지원을 촉구했지만 정작 필리핀은 한국의 지원에 대해 노출하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

    이 의원은 14일 "형제의 나라에 도움의 손길이 많이 필요하다"며 '필리핀 공화국 태풍 피해 희생자 추모 및 복구 지원 촉구 결의안'을 제출했다. 또 이 의원은 "우리 정부가 국제 위상에 맞는 충분하고 효율적인 인도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예산 확대와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필리핀 정부 공식홈페이지에 게시된 각국의 지원상황을 알리는 글에는 우리나라의 이름이 누락돼 있다. 13일 오후 12시(현지시간)에 업데이트된 이 게시물 속 '외국 원조' 카테고리의 표를 보면 10만 달러의 지원으로 국제적 비난을 산 중국과 20만 달러를 지원한 대만도 포함돼 있다. 우리와 똑같은 금액을 지원금으로 보내는 캐나다도 명단에 보인다.

    뿐만 아니라 '추후결정'(To be determined) 상태의 국가들도 지원국으로 이름을 올렸지만 정작 500만 달러를 보내기로 확정한 우리나라의 이름은 찾아볼 수 없다. 이쯤되면 우리나라가 민·관과 기업, 스포츠 스타 개인까지 나서 필리핀에 구호물품과 지원금을 보내는 것을 필리핀 국민들은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