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혼외아들은 감찰하고 떡값은 안해" vs "야당이 의혹 물타기"



법조

    "혼외아들은 감찰하고 떡값은 안해" vs "야당이 의혹 물타기"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17일 오전 과천 법무부 청사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업무현황을 보고하고 있다. (송은석 기자)

     

    17일 과천 법무부 청사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국정감사장에서는 황교안 법무장관, 채동욱 전 검찰총장을 대신한 여야 의원들간의 치열한 대리전이 펼쳐졌다.

    야당 의원들은 최근 한국일보가 보도한 '황교안 떡값 수수 의혹'에 대해 집요하게 파고들었고, 여당 의원들은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의혹해명 과정을 비판하면서 황 장관을 한껏 감쌌다.

    민주당 박지원 의원은 황교안 장관에게 제기된 '떡값 수수 의혹'을 채동욱 전 총장의 '혼외아들 의혹' 때와 비교해가며 문제점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처벌의 가치가 없더라도 의혹이 있다면 스스로 감찰을 받겠다"고 한 황 장관의 발언을 언급하며 "지금같이 떡값검사 의혹을 받고 있으면 스스로 감찰을 받아야 되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황 장관은 "이미 문제 제기가 되면서 초기에 특별감찰본부가 만들어지고 그걸로 되겠냐고 해서 특검까지 가 최종 수사가 난 사안"이라며 "같은 사안에 대해서 반복적으로 감찰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항변했다.

    박 의원이 "관련 의혹은 당시(삼성특검)에 안나온 것"이라고 한 조준웅 삼성특검과의 언론 인터뷰를 근거로 황 장관의 주장을 반박하자 황 장관은 "'언론에 나온 내용이 잘못됐다'고 조 특검이 말씀하셨다"며 재반박했다.

    박 의원은 "장관의 경우나 채동욱 총장의 경우나 장관이 말씀하시기에는 차이가 있어 보이지만 저희와 국민이 보기에는 차이가 없다"며 채 총장과 같은 감찰의 필요성을 재삼 강조했다.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17일 오전 과천 법무부 청사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송은석 기자)

     

    같은 당 이춘석 의원은 조준웅 삼성특검의 수사결과 자체가 부실하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무용론이 대두되고 있는 특검 중에서 최대 부실 특검이라고 보는게 삼성특검"이라며 "장관이 가장 부실하다고 평가받는 조준웅 특검을 근거로 감찰의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데 동의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