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음악이 보이고 춤이 들리는 '모던 발레'



공연/전시

    음악이 보이고 춤이 들리는 '모던 발레'

    유니버설발레단 10월 24일부터 '디스 이즈 모던' 공연

    (유니버설발레단 제공)

     

    유니버설발레단의 모던발레 '디스 이즈 모던(This is Modern)'이 오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모던 발레'는 '클래식 발레'와는 또 다른 발레 분야로서 춤을 추는 무용수들에게는 물론 보는 관객에게도 새로움을 선사하여 ‘발레’에 대한 또 다른 즐거움을 알게 한다.

    '클래식 발레'가 정형화 된 동작과 마임들로 구성되어 무용수의 화려한 테크닉과 규격화된 고전의 아름다움으로 승부한다면, '모던 발레'는 안무가마다 각기 다른 주제, 음악, 비주얼로 승부하기 때문에 관객마다 감상 포인트, 해석이 다양하고 자유롭다는 것이 장점이자 큰 특징.

    이번 <디스이즈 모던="">은 현대발레의 거장 3인의 개성 넘치는 작품으로 구성되어 예술성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기회이다.

    한스 반 마넨(Hans Van Manen)의 '블랙 케이크(Black Cake)', 나초두아토(Nacho Duato)의 '두엔데(Duende)', 이어리킬리안(JiříKylián)의 '프티모르(Petite Mort)'와 '젝스탄체(SechsTänze)'가 무대에 오른다.

    4개 작품 모두 재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높은 공연을 위해 각 작품의 해외 연출가들이 지난 6월부터 순차적으로 내한하여 유니버설발레단의 리허설을 직접 지도했다.

    이들 작품 중 ‘블랙 케이크’와 ‘두엔데’는 지난 8월 터키 ‘보드럼 국제 발레 페스티벌’에 초청된 유니버설발레단의 공연에서 현지 관객의 뜨거운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